제주은행, MZ세대 경영진그룹 'MZO위원회' 출범
상태바
제주은행, MZ세대 경영진그룹 'MZO위원회' 출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은행(은행장 서현주)은 기업문화 혁신기동장치인 ‘RE:BOOT 제주’의 일환으로 버추얼 MZ(밀레니얼+Z세대)세대로 구성된 'MZO위원회'를 출범했다고 14일 밝혔다.

MZO위원회는 조직의 실질적 변화를 제고하기 위해 상향식(Bottom-up) 형태로 20대, 30대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위원회에서 활동할 MZO는 CEO, CSSO 등 경영진 용어를 응용해 만들어진 MZ세대 임원(MZ Officer)을 의미한다.

이날 진행한 임명장 수여식과 킥오프 미팅은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비대면 화상회의 방식으로 운영됐으며, 최종적으로 8명의 MZO가 선발됐다.

MZO는 9월부터 오는 2022년 6월까지 10개월간의 활동기간 동안 △현장 △정책 △RE:BOOT 추진과제 등 3가지 파트를 중심으로 활동할 계획이다.

이들이 자체회의를 통해 새롭게 수립한 아젠다는 임원회의를 통해 논의 후 도입 여부가 검토될 예정이다.

MZO위원회는 기존 제주은행 변화추진조직의 문화 영역에서 더 나아가 전행 부문의 의사결정에 관여하고, 직접 임원회의에 참여 · 논의하는 등 경영진의 업무를 일부 수행하는 점이 차별점이다.

서현주 은행장은 “MZO가 MZ세대 특유의 ‘남다른 고민’과 ‘새로운 시각’을 통해 전례 없는 변화를 일으킬 주역이 될 것”이라며 “원활한 추진을 위해 전폭적인 지원을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