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수산자원공단, 추자도 연안바다목장에 새끼 돌돔 10만 마리 방류
상태바
제주수산자원공단, 추자도 연안바다목장에 새끼 돌돔 10만 마리 방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수산자원공단(이사장 신현석) 제주본부는 9일 연안바다목장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제주시 추자면 대서리 해역에 5000만 원을 투입해 돌돔 새끼 고기 약 10만 마리를 방류했다고 밝혔다.

제주 연안바다목장 조성사업은 연안해역의 생태계 회복과 어업생산성 향상을 통한 어업인 소득 증대를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이에 공단은 물고기집과 투석 사업으로 수산생물의 산란장 등 서식기반 공간을 조성하고, 수산자원을 지원하기 위해 돌돔, 전복, 홍해삼 등의 수산종자를 방류했다.

이번에 방류한 돌돔은 지역 어업인 뿐만 아니라 유어낚시인들이 선호하는 품종으로, 경제적 가치가 높아 해당 어촌계의 어업소득과 관광객 유치를 위해 마련됐다.

한국수산자원공단 제주본부(본부장 김종식)는 "지자체 및 지역 어업인과 함께 어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실제 소득과 연계될 수 있도록 어업인들이 선호하는 돌돔 등의 수산종자를 지속적으로 방류하고 연안바다목장에 조성된 자원을 효율적으로 관리해 지역 수산업의 발전에 적극 참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