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공사, 해외 여행업체에 제주관광 뉴스레터 발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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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관광공사, 해외 여행업체에 제주관광 뉴스레터 발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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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 4회 뉴스레터 발송...소개된 업체 관련 온라인 설명회 진행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은숙)는 올해 해외 여행업계 등을 대상으로 제주관광 뉴스레터를 발송하고 온라인 설명회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해 관광상품을 개발하는 아시아구미주권 현지 여행사들을 대상으로 제주 관련 상품개발 시 도움이 될 다양한 제주 관광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시행됐다. 

B2B대상 제주관광 뉴스레터는 해외업계를 겨냥해 상품개발에 필요한 정보 중심의 맞춤형 콘텐츠를 연 4회 제공하고 있다. 뉴스레터는 5월, 7월, 9월, 11월 발송되며, 차시 당 7개의 테마기사가 제공되고 있다.

또 발송 후 2주 내 뉴스레터에 소개된 도내업계 마케팅 담당자와 함께 온라인(ZOOM)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1차 뉴스레터는 지난 5월 10일 총 2061명에게 발송됐으며 1497명에게 전달됐다.

설명회는 도내 캐릭터 테마 관광지인 '무민랜드제주'와 '스누피가든' 마케팅 담당자들과 함께 진행했으며 아시아구미주권 여행업계 및 유관기관 등 39명이 참여했다.

도내 참가 업체는 "두 관광지 모두 지난해 오픈한 신규 관광지로 국내·외 홍보가 절실한 상황에서 코로나19로 해외와의 소통 창구가 한정되어 늘 아쉬웠다"며 "온라인 설명회가 코로나 상황에서 해외여행업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사업체를 소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2차 뉴스레터는 지난 7월 12일 총 2079명에게 발송됐으며, 1495명에게 전달됐다.

두 번째 설명회는 '제주올레사무국' 트레일 부문 담당자와 함께 진행된 가운데 32명이 참여했다. 

주요 질의로는 제주올레 가을 추천코스, 초보자 추천 올레 코스가 있었다. 

제주올레 담당자는 "설명회 내용을 기반으로, 추후 국가 간 이동이 가능해질 때 제주올레를 포함한 제주의 자연과 문화를 느낄 수 있는 생태관광 프로그램이 파생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설명회 참가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를 보면 매우 만족함(Very Satisfied)과 만족함(Satisfied)이 86%로 나타나 해외업계의 관심과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며 "앞으로도 현지 여행업계와 지속적인 네트워크로 제주의 새로운 관광 콘텐츠를 활발히 소개함으로써 코로나19 이후 조속한 제주 상품개발 유도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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