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선고, 2학기 1차 IB캠프 운영...교과목 선택 안내
상태바
표선고, 2학기 1차 IB캠프 운영...교과목 선택 안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표선고등학교(교장 임영구)는 2학기 개학일 즈음해 지난 12일과 13일 1차 IB캠프를 운영했다고 17일 밝혔다.

IB후보학교인 표선고는 IBDP 본격 시행에 앞서 1학년을 대상으로 Pre-DP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IB 캠프에서는 다음해부터 운영하게 될 DP 과목 선택과 선택한 과목의 학습 수준에 대한 기준을 제공했다.

이를 위해 IBDP 교과별 수업 내용, 평가 개요, 전망 등의 내용이 포함된 과목 선택 설명서를 제작.배포했다.

각 그룹별 교과인 국어, 영어, 수학, 역사, 생물, 화학의 SL(표준 수준)/HL(고급 수준)의 수업 내용과 평가 개요를 학급별로 설명했다. 

또 IBDP의 핵심 영역인 지식이론(TOK), 소논문(EE), 창의체험활동(CAS)과 그룹6에 해당하는 영어 연극, 비쥬얼아트 등의 교과에 대한 설명도 이뤄졌다. 

대학 진학에 관한 이해의 폭을 넓히기 위해 '학생부 종합전형의 이해' 특강도 진행됐다. 

표선고 관계자는 "이번 캠프 운영으로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와 강점, 약점 등을 성찰하는 기회를 가졌기를 기대한다"며 "향후 학부모 대상으로 과목 선택에 대한 안내도 하고 2학기 중 2차 IB 캠프도 운영할 예정"이라고 전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