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속 인기몰이 서귀포시 감귤박물관 특화카페, 비결은?
상태바
코로나19 속 인기몰이 서귀포시 감귤박물관 특화카페, 비결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람객 취향 신메뉴, 저렴한 가격, 쉬운 체험프로그램 호응...매출 전년 대비 3배 이상 껑충 
서귀포시 감귤박물관 특화카페 전경. ⓒ헤드라인제주
서귀포시 감귤박물관 특화카페 전경. ⓒ헤드라인제주

서귀포시 감귤박물관 특화카페 '꿈나다'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6일 서귀포시에 따르면 특화카페 '꿈나다'의 올 상반기 매출은 총 1310만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3배 증가했다.

이와 같은 인기 비결의 첫째 요인은 관람객들의 취향을 저격하는 신메뉴 추가다. 

감귤진피차, 감귤빙수 등의 새로운 메뉴가 출시되면서 높은 만족도를 보이며 매출증가로 이어지고 있다는 분석이다.

특히 여름철 한정 메뉴로 판매 중인 감귤빙수는 눈 덮인 한라산을 닮은 아름다운 모양, 달콤 상큼한 맛, 7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까지 더해지면서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다.

단순한 카페가 아닌 체험 공간이 더해진 부분도 인기의 요인이다. 음료와 디저트를 각 1개 구입 한 고객에게는 '감귤 향주머니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향주머니에 감귤 진피를 놓고 감귤 오일을 뿌리는 걸로 간단히 만들 수 있도록 했다.

마지막으로 카페 테라스를 활용한 포토존 조성도 인기 몰이의 비결이다. 각종 꽃과 식물들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공간을 통해 카페를 방문하는 관람객들에게 또 하나의 즐거움을 선사해 주고 있다.

감귤박물관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고객의 눈높이에 맞게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주겠다"며 "녹음과 폭염의 공존하는 여름, 감귤박물관 특화카페에서 달콤 상큼한 감귤빙수와 감귤향주머니 만들기 체험, 그리고 테라스 포토존 까지 함께 즐겨보는 시간을 가져보길 추천한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서귀포시 감귤박물관 특화카페 테라스에 마련된 포토돈. ⓒ헤드라인제주
서귀포시 감귤박물관 특화카페 테라스에 마련된 포토돈.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