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인재상' 제주지역 후보자 공모...27일까지 접수
상태바
'대한민국 인재상' 제주지역 후보자 공모...27일까지 접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021 대한민국 인재상' 제주지역 후보자를 오는 27일까지 신청받는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인재상은 매년 교육부 주최로 미래사회를 이끌어 나갈 다양한 분야의 우수 청년인재를 발굴해 시상하는 사업이다. 고등학생 분과 50명, 대학생 및 청년일반인 분과 50명 등 총 100명을 선발한다.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만 15세 이상 만 29세 이하인 청년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심사는 △지혜와 열정으로 이룬 탁월한 성취 △창의적 사고로 새로운 가치 창출 △사회 발전에 기여도 등 3개 영역으로 나눠 진행된다.

제주도는 지역심사위원회 심사를 통해 제주지역 대학생·청년일반인 등 후보자 4명을 선발, 중앙심사위원회에 추천할 예정이다.

중앙심사위원회의 지역에서 추천된 후보자를 대상으로 심사를 통해 대한민국 인재상 수상자로 선정하게 한다.

대한민국 인재상 수상자에게는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과 200만 원의 상금 및 기념품이 주어진다.

지난해 제주지역에서는 청년·일반인 분과 2명, 고등학생 분과 1명 등 총 3명이 대한민국 인재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희망자는 대한민국 인재상 접수 포털(http://injaeaward.saramin.co.kr)을 통해 지원 서류를 작성해 제출하고, 추천서는 27일 오후 6시까지 우편 접수해야 한다.

고등학생 분과 후보자는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이 주관해 선발한 후 중앙심사위원회에 추천된다.

허법률 제주도 기획조정실장은 "대한민국 인재상에 선발되는 것은 미래를 이끌어 나갈 청년 우수인재임을 인정받는 것인 만큼 많은 청년 인재들이 도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