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초등 1학년 가정에 3D 키측정 교구 배급
상태바
제주도교육청, 초등 1학년 가정에 3D 키측정 교구 배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3D 키측정 교구 '골고루 키 쑤욱'을 제작해 초등학생 1학년 가정에 보급한다고 3일 밝혔다. 

'골고루 키 쑤욱' 학생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7가지 생활습관을 유도하는 교구다.

7가지 건강생활습관은 건강 5행을 바탕으로 키 성장에 영향을 주는 생활습관이다. 건강 5행은 성장과 건강에 가장 기초적인 사항 다섯 가지(물, 햇빛, 수면, 신체활동, 식생활)를 관리하는 법을 의미한다.

해당 교구는 제주의 특색을 살린 스티커로 이미지화 됐으며, 전문가의 구체적인 설명이 담긴 교육영상을 QR이미지로 제공함에 따라 가정에서도 편리하게 지도할 수 있다.

생활습관 형성의 중요한 시기인 초등학교 1학년 학생 가정에 보급될 예정이며, 학교에서는 모든 교실에 부착해 교육 및 상담활동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한편, 도교육청은 올해 초 놀이형 식생활 교구 '골고루 씽씽이'를 제작해 보급한 바 있다. 학교에서는 골고루 씽씽이를 활용해 올바른 영양·식생활 교육활동을 하고 있다. 

도교육청 학교급식팀 관계자는 "이번 교구가 학생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고 BMI을 낮추는 비만 예방 효과까지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