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혁명이 가져온 미디어산업 변화와 지역언론' 세미나 3일 개최
상태바
'통신혁명이 가져온 미디어산업 변화와 지역언론' 세미나 3일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지역언론학회(회장 최낙진)는 오는 3일 오후 1시 제주대학교 사회과학대학 2218 강의실에서 '통신혁명이 가져온 미디어산업 변화와 지역언론'을 주제로 학술 세미나를 개최한다.

SK텔레콤 후원으로 열리는 이 세미나는 정보통신기술(ICT) 융합을 기반으로 하는 4차 산업혁명을 맞아 미디어산업구조 재편이 이뤄지면 지역언론의 극심한 불균형 문제가 심화할 수 있다는 지적에 따라 지역신문과 방송, 지역 콘텐츠의 대처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세미나는 1주제 '미디어산업 변화와 지역신문'을 주제로 조철래(경북대) 교수가 발표하고, 윤철수 제주언론학회 부회장(헤드라인제주 대표)과 이건혁(창원대) 교수가 토론한다.

2주제는 '통신 혁명에 따른 지역방송 지속가능성에 대한 소고'를 주제로 김영수(KNN부산경남방송) 정책국장이 발표하고, 김동만(제주한라대) 교수와 부현일(JIBS제주방송) 경영지원국장이 토론한다. 

이어 3주제는 '콘텐츠, 미디어 분쟁과 이용자 중독 사이의 간극'을 주제로 이상호(경성대) 교수가 발표하고, 윤승욱(전북대 문화융복합아카이빙연구소) 전임연구원과 지건보(제주MBC) 뉴미디어기획단장이 토론한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