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1번지 표선면, 맞춤형 친절시책 추진
상태바
친절1번지 표선면, 맞춤형 친절시책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표선면(면장 오창섭)은 친절1번지 표선면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맞춤형 친절시책을 추진 중이다.

우선 지난 상반기에는 표선면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청렴다짐 슬로건 아이디어 공모를 추진하여 “미소는 얼굴에서 친절은 마음에서”,“부정부패 ZERO, 표선면 청렴 찾아 ZOOM”을 표선면 친절·청렴 슬로건으로 선정하고 면청사 내 게시하였다. 이를 통해 직원 스스로 청렴과 친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이를 면민 모두와 공유함으로써 표선면만의 친절·청렴문화를 조성하고 있다.

지역주민들에게 면사무소가 단순히 민원업무 처리만을 위한 딱딱한 공간이라는 인식에서 벗어나 지역주민이면 누구나 쉽게 찾을 수 있는 면청사 환경 조성을 추진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잠시 주춤하였지만 면청사 내 옥상쉼터, 배움터, 대강당 등 유휴공간을 활용한 “친절쉼터”를 운영하여 민원 상담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들이 휴식을 취하고, 책을 읽고, 문화·예술 활동을 즐기는 등 지역주민과 소통하는 열린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

이 외에도 사계절 꽃피는 민원실, 코로나19 대응 안심 민원실 운영 등 표선면 맞춤형 친절시책을 연중 추진할 예정이다.

오창섭 표선면장은 “직원들이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작지만 실천 가능한 친절시책 추진으로 부서 친절도 향상 및 민원인 만족도 제고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시민기자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