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평초, 학교를 바꾸는 아이들! 연계 환경 캠페인 전개
상태바
토평초, 학교를 바꾸는 아이들! 연계 환경 캠페인 전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토평초등학교(교장 고순옥)는 지난 25일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학기 동안 운영되고 있는 '학교를 바꾸는 아이들!' 프로그램과 연계한 환경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28일 밝혔다.

'학교를 바꾸는 아이들!'은 6학년 프로젝트 수업의 일환으로, 교육과정을 재구성해 기획됐다.

학생들은 학급 회의를 통해 토평초에 어떤 문제가 있는지를 생각해보며 대화와 토론을 거친 후 다수결의 원칙에 따라 학교 운동장 쓰레기 문제를 해결해야 할 사안으로 정했다. 

학생들은 △쓰레기 버리지 않기 △학교에서 외부 음식 먹지 않기 △음식 남기지 않기 △일회용품 사용하지 않기 등을 해결 방안으로 정했으며, 모둠별로 다시 토의를 거친 후 해결 방안을 포스터와 홍보 영상을 제작하고 6학년이 전교생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하기로 결정했다.

직접 만든 환경 포스터를 교문 입구에 전시하고, 학교 운동장에 있는 쓰레기를 주우며 학교의 문제점을 알렸다. 또 학생들이 학교를 깨끗하게 하겠다는 다짐을 적으면 '깨끗한 토평초 함께 만들어요', '지구는 쓰레기가 아닌 자연을 원합니다'라는 문구가 적힌 연필을 나눠줬다.

학교 관계자는 "학생들이 스스로가 찾은 문제점을 직접 해결해보는 활동을 통해 바람직한 민주시민의 자질과 역할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보냈길 바란다"고 전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5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남석 2021-06-30 09:49:51 | 59.***.***.96
나 프로젝트를 열심히했닿ㅎㅎㅎㅎㅎㅎㅎㅎ 제가 바로 김남석입니다


김시연 2021-06-30 09:43:02 | 59.***.***.96
안녕하세요!! 저 사진에 제가 나오다니..! 감동이에요..!! 감사합니다

고순옥 2021-06-30 08:22:09 | 59.***.***.96
프로젝트 학습과 연계하여 생활주변의 문제를 해결해가는 토평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 정말 훌륭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