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제3차 국제자유도시 종합계획 도의회 제출 연기
상태바
제주도, 제3차 국제자유도시 종합계획 도의회 제출 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분한 도민의견 수렴.보완 거쳐 추진할 것"

제주특별자치도가 공청회 등에서 많은 문제제기가 이어진 제3차 제주국제자유도시 종합계획과 관련, 도의회 제출 등 절차를 연기하기로 결정했다.

제주도는 제3차 국제자유도시 종합계획 최종 보고회 및 30일 국제자유도시종합계획심의회, 도의회 동의안 제출 절차를 연기한다고 25일 밝혔다.

당초 제주도는 이날 종합계획안 최종보고회를 연 뒤, 30일 국제자유도시종합계획심의회 심의를 거쳐 7월 제주도의회 임시회에 동의안을 제출한다는 계획이었다.

그러나 지난 22일 열린 종합계획 공청회에서 이 계획안에 대한 비판과 쓴소리가 쏟아졌다.

지난 17일 열린 제주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 회의에서도 이 계획안이 비전 제시가 미흡하고, 미사여구로 가득한 '개발을 위한 개발' 계획이라는 비판이 제기됐다.

시민사회에서도 도민 의견 수렴 절차가 부족하다는 비판이 이어졌다.

곶자왈사람들, 서귀포시민연대, 양용찬열사추모사업회, 제주여성인권연대, 제주주민자치연대, 제주참여환경연대, 제주환경운동연합 등으로 구성된 '국제자유도시 폐기와 제주사회 대전환을 위한 연대회의'는 지난 15일 성명을 내고 "제3차 종합계획 역시 도민의 의견을 제대로 반영하고 있지 않다"면서 "계획 수립 과정에서 도민의견을 수렴하는 과정이 이뤄졌지만, 실제 핵심사업에 도민의견이 제대로 반영되지 않았다"며 도민 공론화를 요구했다.

결국 제주도는 이 계획안에 대한 내용 보완을 위해 관련 절차를 연기하기로 결정했다.

제주도는 "충분한 도민 의견 수렴과 보완 기간을 거친 후 추진하기로 결정됐다"며 "앞으로 일정이 확정되면 다시 알려드리겠다"고 밝혔다.<헤드라인제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