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초.중.고 교원 대상 항일운동 역사교육 직무연수
상태바
제주도교육청, 초.중.고 교원 대상 항일운동 역사교육 직무연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지난 19일부터 오는 7월 17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도내 초․중․고 교원 총 95명을 대상으로 '2021 제주 항일운동 역사교육 직무연수'를 운영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제주 항일운동의 발자취를 찾아서'를 주제로 운영되는 이번 연수는 지역별 유적지 답사를 통해 제주 항일운동사에 대해 바르게 이해하고 교육과정과 연계한 지역 역사교육 방안을 찾기 위해 마련됐다. 

지역 역사교육 전문가인 고영철 제주흥사단 문화유산답사회장을 강사로 위촉해 19일 구좌읍, 26일 한림․애월읍, 7월 3일 서귀포 서부, 7월 10일 서귀포 동부, 7월 17일 조천읍 등 5개 권역별 항일 유적지를 답사하고 있다.

지난 19일에는 상도리 해녀항쟁기념탑, 세화리 해녀항쟁집결지(오일장터), 세화리 문도배 지사 생가 터, 상도리 김문일 지사 생가, 하도리 오화국 지사 생가, 하도리 부덕량 지사 묘, 행원리 강일빈 지사 생가 등을 답사하며 구좌읍 지역의 항일운동사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를 통해 교원들이 제주지역 항일 독립운동에 대해 바르게 이해하고 지역 역사수업 역량을 강화해 학생들에게 제주인으로서의 자긍심과 역사의식을 심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이번 연수를 이수한 교원을 중심으로 집필위원을 구성.위촉해 지역별로 분류한 제주 항일운동 역사교육 자료를 개발할 예정이다. 이를 바탕으로 지역의 역사와 연계해 학생회와 동아리가 중심이 된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