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학회, ‘방송 협찬 제도 개선 방안’ 세미나 개최
상태바
한국방송학회, ‘방송 협찬 제도 개선 방안’ 세미나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방송학회(회장 하주용)는 오는 4일과 5일 이틀간 제주대학교 사회과학대학에서 ‘방송 협찬 제도 개선 방안’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광고시장의 중심축이 인터넷, 모바일 등으로 이동하고 OTT의 급속한 확산 등 콘텐츠 제작환경이 급변하고 있는 상황에서 방송 미디어 산업의 주요 재원인 광고 및 협찬 제도 전반에 대해 심도있는 논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1세션에서는 ‘미디어 환경 변화와 방송광고 정책’을 주제로 정연우 세명대 교수가 발표한다. 김경호 제주대 교수의 사회로 진행되는 토론에는 김정현(고려대), 김활빈(강원대), 최남숙(EBS), 홍경수(아주대) 등이 참여한다. 

2세션에서는 ‘방송 협찬 제도 개선 방안’을 주제로 장정헌 차의과대 교수가 발표한다. 이어 홍문기 한세대 교수가 사회를 맡아 김희경(성균관대), 김익태(KBS제주방송총국), 최지혜(한국언론진흥재단), 홍종윤(서울대) 등이 참여하는 토론이 진행된다.

5일에는 이헌율(고려대), 전혜선(방송통신위원회), 한영주(인하대) 등이 참여한 가운데 ‘시청각 미디어 시대 방송광고 정책의 방향’이라는 주제로 라운드테이블이 이어진다. 

하주용 한국방송학회 회장은 “방송 광고 및 협찬 제도 개선은 매체 간 공정경쟁 환경 조성, 방송콘텐츠 제작역량 강화, 시청자의 권익 보호 등 다양한 정책 목표와 관련되는 과제”라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학계 및 관련 업계의 의견을 수렴하고 보다 바람직한 광고 및 협찬 제도 개선 방안을 도출하는 데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