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해양경찰서, 성수기 수상레저 활동 안전관리 강화
상태바
제주해양경찰서, 성수기 수상레저 활동 안전관리 강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해양경찰서는 수상레저 성수기인 이달부터 오는 10월까지 성수기에 집중되는 수상레저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안전관리를 강화한다고 17일 밝혔다. 

해경은 이달부터 10월까지 도내 수상레저사업장 현장점검, 수상레저 활동 금지구역 관리, 수상레저 위반 사범 특별단속 등을 시행해 수상레저 활동자의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실내 활동이 감소해 카약·서핑 등 무동력기구를 이용한 야외 수상레저 활동의 증가가 예상되므로 안전사고가 잦은 지역과 주요활동지 등에서의 안전순찰을 강화할 방침이다.

해경에 따르면 최근 3년 간 발생한 지역 내 수상레저 사고는 총 143건으로 이 중 91건이 수상레저 활동 성수기 기간인 5월부터 10월까지 집중적으로 발생했다.

사고 레저기구 별로는 모터보트 72%, 고무보트 18%, 카약 3% 등이다.

주요 사고 유형으로는 기관 고장(표류) 68%, 침수 20%, 전복 6% 등으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는 기관 고장은 활동 전 레저기구 사전 점검 미비에 따라 발생한 것으로 분석됐다.

제주해경 관계자는 "수상레저 활동 시 안전사고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안전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특히 수상레저 활동 전 레저기구 사전 점검 및 관련 법률 준수 등 안전한 수상레저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당부드린다"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