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출산.양육 친화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상태바
제주, 출산.양육 친화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17일부터 오는 6월 18일까지 저출산 극복사회연대회의, 인구보건복지협회 제주지회와 공동으로 '도민과 함께하는 출산·양육 친화 정책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공모 주제는 출산·양육 친화 사회 조성을 위한 전 분야로 △임신·출산·보육 분야 △일·생활 균형 분야 △정주여건(일자리·교육·주택·교통 등) △가족친화도시 조성 및 다양한 인구정책 등이다.

참가 신청은 제주도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네이버카페 맘맘맘제주(https://cafe.naver.com/mamamammamjeju) 공지사항에서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bird5462@naver.com)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수상자는 1·2차 심사를 거쳐 오는 7월 1일 발표된다.

시상식은 7월 9일 제주도 근로자종합복지관 대강당에서 열리는 '제10회 인구의 날' 기념식에서 진행된다.

최우수상 1명에게는 상금 25만원이 수여된다. 우수상 2명에게는 각 20만원, 장려상 7명에게는 각 10만원이 수여된다. 또 선착순 100명에게 참가상이 주어진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도 여성가족청소년과(710-2872) 또는 인구보건복지협회 제주지회(742-0456)로 문의하면 된다.

임태봉 제주도 보건복지여성국장은 "현재 다양한 출산장려 대책을 마련해 추진하고 있지만 행정 위주의 출산장려책만으로는 한계가 있다"면서 "도민과 함께 폭넓은 아이디어를 발굴해 출산·양육친화 정책에 반영함으로써 초저출산 위기에 대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함께 키우며, 함께 행복한 제주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도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