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도 중진공 이사장, 제주 중소기업 현장 방문
상태바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 제주 중소기업 현장 방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과 정기범 대표이사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김학도 이사장이 6일 제주시 애월읍에 위치한 ㈜제키스(대표이사 정기범)를 방문해 현장을 점검하고 기업애로 사항을 청취했다고 밝혔다.

지난 2005년 설립된 ㈜제키스는 '감귤 초콜릿'을 비롯한 코코아 제품과 타르트, 쿠키 등을 전문으로 생산하는 기업으로 INNO-BIZ 인증, 수출유망중소기업에 선정되기도 했다.

중진공은 ㈜제키스에 창업기업자금, 신성장기반자금 등 정책자금을 통해 신제품 개발과 생산기반 구축을 지원했으며 수출마케팅, 내일채움공제 등을 성장단계별로 연계한 끝에 ㈜제키스는 제주도가 선정한 ‘제주 스타상품 기업’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정기범 ㈜제키스 대표이사는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지속가능경영을 위해 내부 경영효율화와 정책 지원 등을 활용해 극복해 나가고 있다"며, "코로나 19 이후 수요 회복과 주 52시간 근무제 시행확대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자동화 설비 도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김학도 이사장은 "전년 동기 대비 경기가 점차 개선되고 있으나, 지역과 산업별로 경기개선 격차가 있고 자금조달에 애로를 공통적으로 겪고 있다"며, "경영애로 해소를 위한 경영안정자금의 신속한 지원과 함께 신규 투자를 확대하는 기업에 대해서도 업종별 맞춤화된 정책지원으로 정책적 뒷받침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진공이 지난 4월 6일 중소기업의 경영현황과 자금수요 동향을 조사해 발간한 ‘KOSME 이슈포커스(2021-04호)’에 따르면, 중소기업의 86.6%은 지낸해 동기 대비 자금사정이 악화됐다고 응답했으며, 정책자금 추가 조달 시 주요 사용처로는 코로나19 장기화 영향으로 여전히 경영애로 해소 경비가 55.0%로 가장 많이 나타났다.

반면 코로나19 상황에도 불구하고 3곳 중 1곳(33.3%)은 연구개발 투자, 설비 투자 등 신규투자에 활용할 계획이라고 응답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