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별약수터, ‘일회용 플라스틱 없는 한달살이’ 도전자 모집
상태바
지구별약수터, ‘일회용 플라스틱 없는 한달살이’ 도전자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 캠페인 ‘지구별약수터’를 진행하고 있는 제주지역 환경단체 ‘작은 것이 아름답다’'대표 이경아'는 오는 6월 ‘일회용플라스틱 없는 한달살이’ 캠페인을 진행하며 캠페인에 참여할 챌린저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2019년 문화도시 제주의 시민들의 ‘생활 속 실험실'리빙랩'’에서 시작된 지구별약수터는 플라스틱 생수병 사용을 줄여 탄소발자국과 플라스틱 쓰레기 발생을 줄이자는 환경 캠페인으로 문화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1회용 플라스틱 없이 한달살이'지구별약수터_PlasticfreeJune'’ 챌린지는 넘쳐나는 일회용 플라스틱 쓰레기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만들어갈 방안이 있지 않을까 하는 고민에서 시작됐다.

챌린지는 다양한 생활 습관의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하도록 단계별로 진행된다. 

1단계 '지구별곰탱이'는 생수병 없이, 2단계 '지구별거북이'는 생수병과 1회용 빨대 없이, 3단계 '지구별댕댕이'는 생수병과 빨대 그리고 일회용 컵 없이, 4단계 '지구별고양이'는 비닐봉지가 추가 되며, 최고단계인 지구별집사는 생수병, 빨대, 일회용컵, 비닐봉지에 음식배달용기를 사용하지 않아야 한다.

챌린저들은 자신이 도전하고 싶은 단계를 정하고 도전 과정을 지구별약수터 계정인 페이스북 그룹에 댓글로 남기면 된다.

캠페인의 진행 과정과 참가자들의 생활습관 변화를 기록하기 위해 매일 챌린지 결과를 댓글로 남길 ‘지구별챌린저 50’인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그 외 단순 참가자들의 참여도 가능하다. 지구별챌린저50에게는 친환경 생활용품과 지구별약수터 이용쿠폰, 지구별토끼'서포터즈' 활동지원이 선물로 주어지고 일반 챌린저들에게는 친환경용품 선물이 제공된다.

플라스틱 쓰레기 발생을 줄이고자 노력하는 지구별여행자면 누구나 오는 24일까지 링크(http://bit.ly/3t1nYN3)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공식계정(@plasticfreejeju) 등으로 문의하면 된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