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빛의 벙커, '반 고흐'展 이어 '모네, 르누아르..샤갈'展 개막
상태바
제주 빛의 벙커, '반 고흐'展 이어 '모네, 르누아르..샤갈'展 개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빛의 벙커는 지난 2월 막을 내린 '빛의 벙커 : 반 고흐'전에 이은 차기작으로 23일 '모네, 르누아르... 샤갈'전 그리고 '파울 클레'전을 개막했다.
 
빛의 벙커가 세 번째로 선보이는 몰입형 미디어아트 전시 '모네, 르누아르... 샤갈'은 관람객을 인상주의에서 모더니즘까지의 여정으로 초대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빛과 색채에 대한 영감과 모더니즘의 태동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한 지중해를 조명한다. 

모네, 르누아르, 그리고 샤갈을 중심으로 피사로, 시냑, 드랭, 블라맹크, 뒤피 등 인상주의부터 모더니즘 시기에 이르기까지 지중해 연안에서 활동했던 화가들의 창작 세계를 다룬다. 전시는 총 6개의 시퀀스, 500여 점의 작품으로 만나볼 수 있다. 

메인 프로그램은 '빛은 곧 색채'라는 원칙을 지키며 빛의 변화를 탐색했던 인상주의 화가의 대표주자 모네를 중심으로 구성된다. 빛과 계절, 날씨를 표현하는 명암의 교차가 매력적인 르누아르, 신선하고 강렬한 작품을 선보인 샤갈 또한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기획 프로그램 '파울 클레'전도 준비된다. 20세기의 가장 위대한 예술가 중 한명인 동시에, 음악가이자 화가였던 파울 클레의 상상력과 리듬감이 돋보이는 작품을 10분간 상영할 예정이다.
 
관람객들은 빛의 벙커 내에서 눈과 귀로 작품과 음악의 조화를 느낄 수 있다. 인상주의의 영향을 받아 서정적이고 색채감이 넘치는 곡을 작곡한 클로드 드뷔시, 모리스 라벨 그리고 조지 거쉰 등 음악계 거장들의 곡이 전시 속에 어우러진다. 또한 빌리 홀리데이, 엘라 피츠제럴드 등 20세기 재즈 아티스트들의 음악이 미디어아트와의 긴밀한 조화를 이룬다.

이번 전시의 오디오 도슨트에는 소설가 김영하, 뮤지컬 배우 카이가 참여했다. 화가들의 작품, 그리고 창작 세계에 대한 이야기를 흥미롭고 풍성한 해설로 만나볼 수 있다. 빛의 벙커 공식 홈페이지와 네이버 오디오 클립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청취 가능하다.

김현정 빛의 벙커 사업총괄 이사는 "지금까지 큰 사랑을 받았던 빛의 벙커가 새로운 전시를 통해 또 한 번 관람객들에게 완벽한 몰입의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라며 "많은 분들이 빛과 색채, 그리고 영감의 원천으로서 지중해의 화가들이 주는 감동을 느껴 보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빛의 벙커 홈페이지(https://www.bunkerdelumieres.com)나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bunkerdelumieres)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빛의 벙커는 매해 주제를 바꿔 상시 운영하는 미디어아트 전시관이다. 과거 제주 성산 내 국가기간 통신시설이었던 벙커를 재탄생시켰다. 개막작 '빛의 벙커 : 클림트', 두 번째 전시 '빛의 벙커 : 반 고흐'를 거쳐 지난해 12월 개관 2년 만에 관람객 100만 명을 돌파하며 제주의 대표 문화예술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