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국제교육원, 제주제일중서 '찾아가는 체험학습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제주국제교육원, 제주제일중서 '찾아가는 체험학습 프로그램'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국제교육원 제주외국어학습센터(원장 강호준)는 지난 14일과 21일 제주제일중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국제사회를 향한 열린 마음과 의사소통에 대한 자신감을 고취시키기 위해 '2021 찾아가는 체험학습'을 운영했다. 

이번 수업은 학교의 요청에 따라 원어민교사가 학교를 방문함으로써 진행됐다. 첫 체험학습 활동으로는 제주외국어학습센터 원어민교사들이 각자 자기 나라의 지리, 문화, 교육 등을 소개하는 '문화 이해 교육'이 실시됐다. 두 번째 활동으로 인도, 미국, 남아프리카의 전통음악과 춤을 배워보는 'Multicultural Classroom'이 진행됐다. 

체험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영어학습에 도움이 되었는가'란 문항에 95%의 학생들이 '매우 그렇다'로 답하는 등 학생들은 이번 수업에 대해 매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제주국제교육원 관계자는 "만족도조사 결과를 토대로 자유학년제가 시행되는 중학교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도 이번 체험학습을 활성화하는 방안을 검토할 계획이며, 영어학습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글로벌 시대에 필요한 외국어 의사소통 능력을 신장할 수 있는 학교지원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해 다각도로 연구하겠다"고 전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