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지사 "내년 도지사 선거 불출마, 대선 경선과는 별개"
상태바
원희룡 지사 "내년 도지사 선거 불출마, 대선 경선과는 별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력은 영원할 수 없어...공약 마무리하기 위해 최선"
21일 제394회 임시회 도정질문 답변을 하고 있는 원희룡 지사. ⓒ헤드라인제주
21일 제394회 임시회 도정질문 답변을 하고 있는 원희룡 지사. ⓒ헤드라인제주

내년 도지사 선거 불출마를 선언한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21일 "지방선거 불출마는 대선 경선과 별개"라고 선을 그었다.

원 지사는 이날 오전 진행된 제394회 임시회 도정질문에서 "불출마가 대선 경선과 관련해 배수의 진을 친 것 같다"는 국민의힘 김황국 의원의 질의에 이같이 답했다.

김 의원은 앞서 더불어민주당 양영식 의원의 질의에 원 지사가 내년 도지사 선거 불출마를 선언하자 "오늘 이시간 이후 제주정가는 매우 큰 변화가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면서 "지사님께서 대선 경선과 관련해 배수의진을 친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러자 원 지사는 "3선 도전할지 말지는, 제가 제주도를 위해 하고자 할 일 등으로, 대선 경선과 별개"라면서 "도민들께서 추측.억측 하셔서 불필요한 억측 줄여드리는게 도리인 것 같아 명확히 말씀 드리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김 의원은 "지사님의 오늘 선언으로 인해 걱정되는 부분이 있다"며 "벌써 민선 7기 레임덕이 오지 않을까 한다"고 우려를 표했다.

그는 "오늘 도정질문은 내년 정책방향 설계하는 자리"라며 "긍정적인 측면 있지만 행정적인 부분에 대해 아쉬움과 걱정이 있다"고 말했다.

그러자 원 지사는 "국가권력이던 지방행정권력이던 임기가 있는 이상 영원히 기세등등할 수 없다. 파격적인 개혁을 할 때가 있는 것이고 민생을 챙기며 마무리하는 시점이 있다"면서 "만약 제가 3선 도전한다면 5~6년짜리 사업도 하겠지만, 저는 그렇게 하지 않는다고 했기 때문에 장기적인 사업은 새로운 리더십이 하는 것이 맞다"고 말했다.

원 지사는 "대신 제가 도민들과 약속해서 진행하는 일들은 책임 다하기 위해 진정성과 책임 다하겠다"고 밝혔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