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등봉공원 사업참여 전직 공무원 "투기의혹 사실 아니다"
상태바
오등봉공원 사업참여 전직 공무원 "투기의혹 사실 아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동산 매입자, 전혀 모르는 사람" 반박
공직 퇴임후 오등봉공원 개발업체 참여, 오해 여지

제주시내 도시숲인 오등봉공원 및 중부공원에 대단위 아파트단지를 건설하는 민간특례개발사업이 추진되는 가운데, 이 사업 부지에 대한 투기 의혹이 제기돈 전직 공무원 중 한명인 A씨도 14일 해명 입장을 내고 "제기된 투기 의혹은 사실이 아니다"고 밝혔다.

전 제주도청 모 과장 A씨는 입장자료를 내고 "시민단체에서 거명한 토지소유주 친인척이라는 사람은 자신과 전혀 관련이 없는 사람"이라고 밝혔다.

전날 제주참여환경연대가 기자회견에서 B씨라는 사람이 2007년 7월, 그해 12월, 2009년 3월 등 3차례에 걸쳐 경매로 중부공원 내 건입동 ○○○번지의 땅을 사들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히며, B씨가제주도 공직자 출신의 A씨의 친인척으로 차명 토지 매입 가능성이 있다고 주장한데 따른 반론이다.

A씨는 "B씨가 친인척이라는 주장은 전혀 사실이 아니며, 만나거나 이름을 들어본 적도 없는, 전혀 모르는 사람이다"며 제기된 의혹을 일축했다. 

이어 "저는 공직생활 중 도시계획부서에 근무한 적도 없으며, 개발 정보를 취득할 수 있는 위치에도 있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또 "(이번에 제기된 의혹으로) 37년 공직생활의 명예가 심각하게 실추되었으며, 이로 인해 본인과 가족은 심한 자괴감으로 고통스럽다"며 "이로 인해 본인이 몸담고 있는 회사에도 돌이킬 수 없는 손해를 끼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번 의혹 제기로 인해 자신의 명예훼손은 물론, 자신이 소속된 오등봉공원 개발사업 업체에도 손해가 발생하고 있다는 주장이다.

그러면서 의혹을 제기한 단체에 사과를 요구하며, 사과를 하지 않을 경우 법적 대응을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A씨는 공직생활 기간 중 주로 건설부서에 장기간 근무해 왔고, 도청에서는 서기관 승진 후 디자인건축지적과장까지 역임한 후 지난 2018년 12월 명예퇴임(부이사관 특별승진)을 했다.

때문에 A씨가 해명한 내용 중 '부동산 개발 정보를 취득할 수 있는 위치에 있지 않았다'는 주장은 액면 그대로 받아들이기 어려운 점이 있다.

또 퇴임 후에는 현재 많은 논란이 일고 있는 오등봉공원 민간특례사업 시행사인 (주)호반건설 컨소시엄에 참여한 모 업체 부사장으로 일하면서, 오해의 여지를 자초한 부분이 있다.

이번에 부동산 투기 의혹과 직접적 관련은 없다고 하더라도, 퇴임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시점에 개발사업에 참여하면서 오등봉공원 민간특례사업 인.허가 과정에서 영향력 행사했을 유착 의혹은 깔끔하게 해소되지 않고 있는 상황이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5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런 2021-04-14 19:19:07 | 175.***.***.144
이 공무원은 투기가 아니라 업자로 변신 한 것이 큰 뉴스내요 할~

꼴깝떠네 2021-04-15 03:31:33 | 39.***.***.166
당신은 공직자가 아닌 업자였나? 기가막힌다. 가만히 있기라도 하지. 래명한답시고 꼴깝을

도민 2021-04-14 20:36:37 | 221.***.***.45
오늘 뉴스보니까 토지주 이사람들 보상금 때문에 게속 반대하네 그리고 보니까 토지보상받으면 토지주들은 끝 아닌가?? 토지보상금이 크면 분양가 올라갈수있다니까 발끈 하는거 보니 혹시 분양권까지 요구하는거 같던데?? 혹시 아니겠지? 그러면진짜 노답인데

보는눈 2021-04-15 15:21:38 | 39.***.***.161
제주참여환경연대는 모든의혹 도민들 알권리이니 경검찰에서 현미경 들이대어 투명케 밝히는데 모든걸 앞장서 주시길 응원합니다

또한 이탐라도 곶자왈 오름 자연환경등 파괴되는거 가로막아 지키는데 앞장서 주시길을 응원합니다

이섬의 진정한 가치는 최대한 자연그대로의 모습으로 보존지키는 것입니다

해라 2021-04-15 17:09:19 | 14.***.***.63
오등봉공원이라고 되있지만 농사 짓는곳은 감귤 농장 짓는것만 봤는데...아니면 그 자동차 주차장을 말하는건가...야적장 사무실 처럼 놓고쓰는건대...원래 이런 이벤트의 핵심은 토지보상이 맞음..공원해제되어도 개개인 사업자들이 건물을 올린다고 해봐야 중구난방식이기때문 민간자본으로 개발하면서 토지주들에게 보상을 해주고 주변을 개발하는거임 개인이 거기 개발한다.하면 최고4층 정도 밖에 개발 안되고 그래봐야 더 보기 안좋은 도시개발이 되는거니까 토지주분들은 로또는 아니더래도 한푼이라도 더 받고 보상받는 멋진 그림을 기대해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