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기의혹 제기받은 전직 공무원 "사실 아니다" 강력 반박
상태바
투기의혹 제기받은 전직 공무원 "사실 아니다" 강력 반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의 모친, 주변 권유로 매입한 것...투기 아니다"
"사실관계 바로잡는 노력 하지 않는다면 민.형사상 책임 물을 것"

제주시내 도시숲인 오등봉공원 및 중부공원에 대단위 아파트단지를 건설하는 민간특례개발사업이 추진되는 가운데, 이 사업 부지에 대한 공무원의 투기 의혹과 관련해 당사자가 "사실이 아니다"며 강력 반박하고 나섰다.

13일 제주참여환경연대 기자회견에서 중부공원내 부지에 대한 투기 의혹을 제기받은 전직 공무원 A씨는 각 언론에 보낸 입장문을 통해 "투기 의혹은 사실이 아니다"고 전면 부인했다.

참여환경연대 기자회견에서는 2017년 A씨의 모친이 2개 업체 및 또 다른 개인들과 함께 중부공원의 부지를 매입했고, 2019년 A씨와 그의 가족들에게 증여했다는 내용을 공개하며 '차명 매입후 증여' 가능성을 제기했다.

그러나 당사자인 A씨는 "제주참여환경연대가 주장하는 투기 의혹 부지는 저의 모친이 주변 지인들의 권유 등으로 2017년 7월경 매입한 토지"라고 일축했다. 업체들과는 상관 없이 주변 지인들의 권유로 매입했다는 설명이다.

이어 "당시 저는 34년에 가까운 공직생활 과정에서 공원사업은 물론 도시계획관련 업무 부서에 근무한 사실이 없다"며 "또 저의 모친이 해당 부지를 매입한 시기에는 2017년 1월경부터 공로연수전 파견근무중이었고, 그해 7월경부터는 공로연수중으로 사전에 개발정보를 얻을 수 있는 위치에 있지도 않았다"고 주장했다.

또 "특히 저의 모친이 건강이 좋지 않아지면서 재산정리를 해야겠다는 생각에 2019년 3월경 손자를 비롯한 가족 4명에게 해당 부지를 증여하게 되었으며, 증여세 등도 완납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의혹을 제기한 참여환경연대에게 묻고 싶다"며 "개발정보를 사전에 알았다면 강제수용되는 공원부지 땅을 매입하겠나, 아니면 공원부지에서 해제되는 땅을 매입하겠나"라고 반문했다.

이어 "누가 보더라도 후자일 것"이라며 민간특례개발이 이뤄질 것을 염두에 둔 매입이 아니라, 공원부지에서 해제될 것을 염두에 두고 매입한 땅이라는 것이다.

그는 "특히 투기하는 입장이라면 이득을 볼 주체가 바로 매입을 하지 모친 이름으로 매입해서 다시 증여를 하는 과정을 거치면서 수천만원의 증여세를 내겠나"라고 말했다.

또 "기자회견 보도자료를 보면 토지매입 및 증여과정에서 업체로부터 뇌물 가능성을 의심했는데, 강모씨가 뇌물을 줄 이유가 전혀 없다"며 "그 당시 어머니통장에서 이체한 내역과 입금증을 갖고 있어 필요시 제출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저는 공직을 떠나 지금은 한 시민이며, 시민들의 입장을 대변해야 할 시민단체가 사실확인 등을 제대로 하지 않은 채 의혹을 제기하는 것은 너무 무책임한 일이라고 생각한다"며 "특히 공직에 재직하는 동안 땅 한평, 아파트 한 평 매입한 적이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제 저는 공직을 떠나 평범한 시민의 한 사람으로 살아가는 저의 명예를 훼손시킨 지금의 행태를 그대로 묵과하지 않을 것"이라며 "사실관계를 바로잡는 노력을 하지 않는다면, 그들에게 민.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밖에 없다"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제주도민 2021-04-13 17:33:25 | 112.***.***.91
조사 받아봐라
그래야 믿지
경찰에 자진출두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