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은행, 금융소비자보호 강화 및 고객중심경영 선포식 개최
상태바
제주은행, 금융소비자보호 강화 및 고객중심경영 선포식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은행(은행장 서현주)은 8일 제주은행 본점 4층 대회의실에서 서현주 은행장 및 임원, 본부 부서장 등이참석한 가운데 '금융소비자보호 강화 및 고객중심 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 

선포식에서 임직원들은 금융소비자보호법 준수를 다짐하고 금융소비자들의 권익 및 보호강화에 대한 인식을 제고해 ‘고객중심경영’을 실천할 것을 다짐했다.

서현주 행장은 "2021년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에 따라, 소비자의 기본적 권리가 실현 될 수 있도록 소비자보호를 최우선 가치로 삼고 고객중심 경영을 실천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이어 소비자 보호헌장을 통해 △고객을 제주은행의 존재이유이자 금융의 기본으로 생각하여, 최우선의 가치로 삼고, △높은 윤리적 기준과 소비자보호 문화정착을 통하여 고객과의 신뢰 구축에 최선을 다하고, △고객의 입장에서 듣고 생각하며, 상품과 서비스 제공시 고객의 권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고객의 소중한 자산과 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고 보호하고,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금융의 혜택을 나눔으로써 따뜻한 금융의 가치를 전파할 것을 약속했다.

제주은행은 이날 선포식을 시작으로 제주은행은 금융소비자 권위를 높이고 금융소비자 사후구제 강화를 위해 매달 첫 영업일을 '금융소비자보호의 날'로 운영하며 금융소비자 중심의 경영을 지속적으로 관리 및 점검하기로 했다. 또 금융소비자보호를 실천하고 완전판매를 시행 할 수 있도록 매달 전 직원 교육을 할 예정이다. 

제주은행 관계자는 "선포식을 계기로 소비자보호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재정립하고 고객가치 제고, 고객신뢰를 구축하여 제주은행이 소비자에게 가장 신뢰받는 은행으로써 거듭 날 것"이라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제주바당 2021-04-11 10:03:51 | 112.***.***.168
이런거 하지마시고 창구에 고객좀오래대기하지 않케하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