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중소기업 창업 프로젝트 지원..."참신한 예비창업자 찾습니다"
상태바
제주 중소기업 창업 프로젝트 지원..."참신한 예비창업자 찾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까지 참여자 모집

제주특별자치도는 오는 28일까지 제주경제통상진흥원과 ‘2021년 중소기업 창업 프로젝트 지원 사업’에 참여할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제주도는 참신하고 구체적인 창업아이템과 사업계획을 갖춘 도내 예비창업자 30명을 모집해 1차 온라인 사전교육 후 사업계획 및 발표심사를 통한 20명을 선발한다.

이어 선발된 20명을 대상으로 오프라인 집중교육 및 멘토링 등 창업에 필요한 실전 창업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지원자들의 세부사업계획서와 발표심사를 통해 창업 아이디어의 참신함, 창업 의지, 창업 계획의 구체성 등을 종합평가해 최종 9명을 선정, 창업비용을 지원(1100만 원 이내, 자부담 20%)할 계획이다.

특히, 창업교육과정은 기존창업 수혜자와 예비창업자가 함께하는 창업 멘토링을 통해 창업 성공사례 및 노하우를 공유하게 되며, 분야별 맞춤형 컨설팅을 지속 추진해 창업 성공률 및 경쟁력을 갖추는데 집중할 계획이다.

신청 자격 기준은 공고일 기준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제주특별자치도로 돼있는 2021년 11월 이내 창업예정인 예비창업자이다.

예비창업자는 사업 공고일 기준 사업자 등록을 안했거나 직전 사업장을 폐업했을 경우 폐업 후 3개월 이상인 자는 신청 가능하다

단, 개인 기업에 한해 지원하며, 금융 및 보험업, 부동산업, 사치·향락업종, 프랜차이즈 창업은 지원되지 안흔ㄴ다.

최명동 제주도 일자리경제통상국장은 “참신한 아이템을 갖고 창업을 꿈꾸고 있는 분들에게 적극 도전해 보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이번 사업을 통해 체계적인 실전 창업교육과 창업비용 지원으로 창업 성공률을 높이는 한편,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제주도는 지난해 17명을 선발해 창업교육 및 총 1억6200만원의 창업비용을 지원한 바 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