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해군기지 반대단체 "송강호와 류복희는 무죄다"
상태바
제주해군기지 반대단체 "송강호와 류복희는 무죄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서귀포시 강정동 제주해군기지 부대에 들어가 '군사기지 없는 평화의 섬' 플래카드를 들고 항의시위를 전개한 송강호, 류복희씨에 대해 항소심 재판부도 유죄를 선고한 것을 놓고 제주해군기지 반대 단체들이 "해군기지가 유죄고, 송강호와 류복희는 무죄다"라며 해군기지를 폐쇄하라고 주장했다.

강정마을 해군기지 반대주민회와 강정평화네트워크, 비무장평화의 섬 제주를 만드는 사람들은 5일 공동 성명을 내고 "해군기지가 유죄고, 송강호와 류복희는 무죄다"라고 주장했다.

이들 단체들은 "2020년 3월 7일은 해군이 구럼비를 발파한 지 8년이 지난 시간이었다"라면서 "이 날 송강호와 류복희는 여러 차례 기지 방문 요청을 거절 당했다"고 밝혔다.

이어 "2018년 관함식때 문재인 대통령은 강정마을을 방문한 후 사과문에 '절차적 정당성과 민주적 정당성을 지켜야 하는데 그러지 못했습니다'라고 이야기했다"며 "한 나라의 수장이 인정한 기지 건설의 불법성에 대해서 단 한사람의 판사도 언급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이들 단체들은 "제주의 군사기지화는 미국의 인도.태평양 전선의 최전선에 제주를 이용하도록 내어 주는 것"이라며 "다시 제주를 희생양으로 내어 주어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해군기지가 유죄이고, 송강호와 류복희는 무죄"라며 "해군기지를 폐쇄하라"라고 요구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카를로스 2021-04-05 16:09:30 | 49.***.***.123
대한민국 해군 제주기지전대는 영원히 폐쇄되지 않고, 제주도민을 비롯한 대한민국 모든 국민들에게 사랑과 평화, 행복을 안겨주는 전진기지로 우뚝 설 것이다!

무단침입 주동자 송강호, 공범자 류복희, 동방파제 철조망 절단범 윤혜성, 최수인이 하루라도 빨리 사형에 처하기를 기원해라!

아울러 모든 외부불순세력들은 제주기지전대 출입이 영원히 금지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