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한림·구좌읍에 수영장, 체력단련실 갖춘 국민체육센터 조성 
상태바
제주 한림·구좌읍에 수영장, 체력단련실 갖춘 국민체육센터 조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 사업비 250억원 투입...4월 착공, 내년 6월 준공
동부지구 생활밀착형 국민체육센터 조감도.
동부지구 생활밀착형 국민체육센터 조감도.

제주 한림읍과 구좌읍에 수영장과 체력단련실을 갖춘 국민체육센터가 조성된다.

제주시는 시민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다양한 체육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기 위한 '동부·서부지구 생활밀착형 국민체육센터 조성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2019년 문화체육관광부의 생활밀착형 국민체육센터 공모사업에 선정돼 사업비 250억원(국비 70억원, 도비 180억 원)을 투입해 4월 착공, 내년 6월 준공될 예정이다.

동부지구 국민체육센터는 구좌읍 세화리 33-5(해녀박물관인근)에 지상 3층, 지하 1층 규모로 수영장(25m×5레인)을 비롯해 체력단련실, 소규모 체육관, 도란도란마당 등이 조성된다.

서부지구 국민체육센터는 한림종합운동장(한림읍 한림리 887-2) 내 동부지구와 같은 규모의 수영장과 체력단련실 등이 들어선다. 

해당 시설은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인증(B.F.)을 통해 누구나 불편함 없이 이용할 수 있고, 제로에너지 친환경 시설로 건축해 건축물의 에너지 효율성을 높여 만들어진다.

제주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마무리되면 그간 읍면지역의 수영장을 포함한 공공 체육시설의 부족 현상을 해소하고 다양한 종목의 생활체육 공간을 제공하여 시민들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서부지구 생활밀착형 국민체육센터 조감도. ⓒ헤드라인제주
서부지구 생활밀착형 국민체육센터 조감도.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