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제일중 부설 방통중, 제6회 입학식... 최고령자 77세
상태바
제주제일중 부설 방통중, 제6회 입학식... 최고령자 77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제일중학교부설방송통신중학교(교장 윤철훈, 이하 방통중)는 지난 20일 오전 9시 '제6회 방송통신중학교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에 앞서 지난 1월 30일과 31일 이틀 동안 예비소집이 실시됐다. 예비소집 기간에는 오리엔테이션과 원격수업 수강을 위한 컴퓨터 교실이 운영됐다.

올해 신입생은 연장자 우선순위로 남학생 4명, 여학생 35명 총 39명이 선발됐다. 최고령자는 77세, 최연소자는 43세로 평균연령이 62세다.

이날 입학식에서 학생들은 담임과의 만남, 교장·교감 등 교직원들의 따뜻한 축하와 격려를 받으며 새로운 출발의 의지를 다졌다.

방통중은 매 학년 수업일수 190일(출석수업 20일 이상, 원격수업170일)이상, 3년 간 일반 중학교 수업시수의 80% 수준인 2652시간으로 수업을 진행한다. 학생들은 3년간의 교육과정을 이수하면 중학교 졸업과 동등한 자격을 받게 된다.

윤철훈 교장은 "배움에는 나이도, 끝도 없으며 배움의 열정으로 만학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교육과정 운영과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환영 인사를 전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