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지사, 정세균 총리에 "제2공항 정상적 추진" 건의문 전달
상태바
원희룡 지사, 정세균 총리에 "제2공항 정상적 추진" 건의문 전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희룡 제주도지사와 정세균 국무총리가 19일 환담을 하고 있다.
원희룡 제주도지사와 정세균 국무총리가 19일 환담을 하고 있다.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19일 정세균 국무총리에게 제주 제2공항 사업과 관련해 "국민과의 약속이자 제주도민과의 약속인 제주 제2공항 건설, 반드시 정상적으로 추진해야 한다"며 조속한 후속 절차 이행을 건의했다.

원 지사는 이날 오후 4시50분 제주도청 2층 회의실에서 진행된 정 총리와의 환담에서 '제주 제2공항 건설사업 정상 추진 건의문'을 전달했다.

원 지사는 건의문을 통해 "제주 제2공항 건설 계획은 2015년 11월 정부가 국책사업으로 확정, 발표한 사안"이라며 "문재인 대통령도 2017년 제주 제2공항 조기개항을 약속했다. 제주도민을 비롯한 전 국민이 알고 있는 사실"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대통령과 정부는 이 약속을 지켜야 할 책임이 있다"며 "제주 제2공항 건설사업의 최종판단은 제주도가 아닌 정부가 하는 일"이라고 말했다.

원 지사는 "좋은 일자리가 없어서 청년들이 제주를 떠나고 있다. 제주는 큰 기업이 없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기가 어려운 곳"이라며 "제주 제2공항 건설사업을 통해 질 높은 일자리 5만 개를 창출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현 제주공항 확충이 제주에 시급히 필요한 공항 인프라 확충의 대안이 될 수 없다는 것은 정부와 현장 전문가들이 인정하고 있다"며 "제주 제2공항을 접는다면 다른 대안이 있느냐"고 반문했다.

이어 "세월호라는 비극을 겪은 대한민국이기에 국민의 안전과 직결된 문제를 뒷전으로 미뤄져서는 안된다"면서 "제주 제2공항 건설사업에는 국민의 안전, 제주경제의 발전과 미래세대의 일자리 기회가 걸려 있다"고 주장했다.

원 지사는 "국민과의 약속이자 제주도민과의 약속인 제주 제2공항 건설, 반드시 정상적으로 추진해야 한다"며 "대통령과 정부가 책임 있는 자세로 제주 제2공항 건설사업의 후속 절차를 신속하게 진행해주실 것을 건의 드린다"고 밝혔다.<헤드라인제주>

[전문] 원희룡 지사, 정세균 총리 제주 제2공항 정상추진 건의문

제주 제2공항 건설 계획은 2015년 11월 정부가 국책사업으로 확정, 발표한 사안입니다.

문재인 대통령도 2017년 제주 제2공항 조기개항을 약속했습니다. 제주도민을 비롯한 전 국민이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대통령과 정부는 이 약속을 지켜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주 제2공항 건설사업의 최종판단은 제주도가 아닌 정부가 하는 일입니다.

좋은 일자리가 없어서 청년들이 제주를 떠나고 있습니다.

제주는 큰 기업이 없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기가 어려운 곳입니다.

제주 제2공항 건설사업을 통해 질 높은 일자리 5만 개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

일자리 희망에 목마른 청년들과 미래세대에게 좋은 기회를 열어줄 수 있습니다.

최근 제주공항에서 항공기 추돌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사람이 다치지 않아 정말 다행입니다.  

현 제주공항 확충이 제주에 시급히 필요한 공항 인프라 확충의 대안이 될 수 없다는 것은 정부와 현장 전문가들이 인정하고 있습니다.

제주 제2공항을 접는다면 다른 대안이 있습니까.

세월호라는 비극을 겪은 대한민국이기에 국민의 안전과 직결된 문제를 뒷전으로 미루어선 안 됩니다.

제주 제2공항 건설사업에는 국민의 안전, 제주경제의 발전과 미래세대의 일자리 기회가 걸려 있습니다.  

국민과의 약속이자 제주도민과의 약속인 제주 제2공항 건설, 반드시 정상적으로 추진해야 합니다.

대통령과 정부가 책임 있는 자세로 제주 제2공항 건설사업의 후속 절차를 신속하게 진행해주실 것을 건의 드립니다.

제주특별자치도지사 원희룡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4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쓰레기 2021-03-22 11:11:01 | 117.***.***.175
제주 서부 쓰레기들아.. 동부 사람들은 처음 제주도 서부에 공항 간다고 소문 났을 때, 제주도의 미래와 청년들 취업을 생각해서 공항 반대 안 했다.

막상 힘 없는 동부로 최종 결정 되니, 결사 반대하는 서부 놈들, 너희는 쓰레기다.

처음 서부로 공항 간다고 했을 때, 모두 환영 했다. 서부 땅값 폭등할 때도, 동부에서 아무도 공항 반대 안 했다.

힘 없는 동부로 공항 최종 결정 되니, 환경 파괴라고 서부 놈들이 반대하기 시작했다. 제주도 쓰레기들 수준이 참...

동부에 공항 건설한다고 하니, 서부 놈들이 결사 반대 하네. 공항 들어오는 제주 동부는 찬성하는데, 서부가 왜 반대하냐?

핌피 현상.. 남 잘되면, 배 아픈거지.. 제주 서부는 동부 잘 되는 것을 못 참는다. 제주도 촌놈들

찬성 2021-03-20 08:37:03 | 1.***.***.202
옳습니다.대선공약은 국민과의 약속입니다.
6년이나 끌면서 가덕도는 신속하게 진행되는데..제2공항은 이렇게 시간끄느이유가 뭔가요.도대체!!!
더이상 기다리게 하지말아주세요.
제2공항은 제주의 미래와, 생명과 직결된 중요한 국책사업입니다.
빠른 고시 제발!!!!부탁드립니다.

열운이 2021-03-20 06:25:37 | 39.***.***.172
당연한 건의문. ~~ 안전이 최고우다. ~~ 정치 모리배와 반대여론몰이 선동꾼 달인들로 인하여 애긋은 지역민들만 피해보고 있 음

2공항 착공 응원회 2021-03-19 17:20:55 | 118.***.***.46
원글.제주 제2공항은 투기꾼 주장이 아니라 우리나라 공항계획/건설/운영/책임까지 지는 국토교통부의 정책입니다.
토론회에서 국토부 김태병 항공정책관이 현 제주공항은 “컵에 물이 넘치기 바로 직전까지 찬 상황” 이라고 설명했고, 김포-제주노선은 전세계에서 가장 혼잡한 노선중 하나고, 활주로 이미 100%포화됐고, 터미널도 수용력 초과고, 조종사들이 윈드시어로 김해공항 보다도 이착륙이 어렵다고 했고, 제주공항 관제사들도 제주공항이 가장 어렵고 까다로워 항상 긴장하게 된다고 설명했습니다.실제 2017년 민항기와 해군초계기 충돌할뻔 했고요!

●이런 수많은 객관적 근거가 현공항의 사고위험을 경고하니 제주도에 제2공항이 필요한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