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경찰, 공공기관 임직원.공무원 부동산 투기 수사 착수
상태바
제주경찰, 공공기관 임직원.공무원 부동산 투기 수사 착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경찰청, 부동산 투기사범 전담수사팀 운영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 등의 부동산 투기 의혹이 정국을 뒤흔들고, 제주 제2공항 건설 예정지 사전 정보유출과 투기의혹이 제기되면서 제주경찰이 공무원 등에 대한 부동산 투기 수사에 착수했다.

제주경찰청(청장 강황수)는 수사과장(권용석 총경)을 팀장으로 수사관 24명으로 구성된 ‘부동산 투기 전담수사팀’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전담 수사팀은 LH 공사 투기 의혹에 대한 엄정한 수사를 촉구하는 국민적 여론이 폭발함에 따라 부동산 투기 사범을 근절하기 위해 구성됐다.

수사팀은 제주2공항 건설지역 등 부동산 투기를 집중 단속하고 투기자금과 범죄수익도 철저히 추적해 몰수.환수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공무원과 공공기관 임직원 등의 부동산 내부정보 부정 이용행위, 전국 각지의 개발예정지역 농지 부정취득 및 토지 불법 형질변경 등 보상 이익을 노린 부동산 투기행위 등에 대해 집중 단속한다.

또 허위거래 신고 후 취소, 담합을 통한 시세조작, 불법전매, 차명거래, 미등기전매, 불법중개 등 각종 부동산 시장 교란행위에 대해서도 단속할 예정이다.

경찰 관계자는 "부동산 내부정보 부정 이용행위는 은밀하게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으므로 182 경찰민원 콜센터 등 ‘부동산 투기 신고센터’를 통해 내부고발 등 적극적인 제보와 신고를 해 달라"고 당부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쓰레기 2021-03-15 17:17:47 | 211.***.***.240
제주 서부 쓰레기들아.. 동부 사람들은 처음 제주도 서부에 공항 간다고 소문 났을 때, 제주도의 미래와 청년들 취업을 생각해서 공항 반대 안 했다.

막상 힘 없는 동부로 최종 결정 되니, 결사 반대하는 서부 놈들, 너희는 쓰레기다.

처음 서부로 공항 간다고 했을 때, 모두 환영 했다. 서부 땅값 폭등할 때도, 동부에서 아무도 공항 반대 안 했다.

힘 없는 동부로 공항 최종 결정 되니, 환경 파괴라고 서부 놈들이 반대하기 시작했다. 제주도 쓰레기들 수준이 참...

동부에 공항 건설한다고 하니, 서부 놈들이 결사 반대 하네. 공항 들어오는 제주 동부는 찬성하는데, 서부가 왜 반대하냐?

핌피 현상.. 남 잘되면, 배 아픈거지.. 제주 서부는 동부 잘 되는 것을 못 참는다. 제주도 촌놈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