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청년들 "미얀마 시민들의 민주화항쟁 지지" 선언
상태바
제주 청년들 "미얀마 시민들의 민주화항쟁 지지" 선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 미얀마 반란세력에 외교제재 가하라"

최근 미얀마에서 국민들의 평화적 시위를 무력 진압하는 미얀마 구데타 군부의 야만적인 탄압행위가 발생하고 있는 것에 대해 제주지역 청년들이 미얀마 시민들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

제주청년노동행동 알바비올리오와 제주청년사회적협동조합은 12일 공동성명을 내고 "미얀마 시민들의 민주화항쟁 지지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미얀마 군부 쿠테타 반란세력에 저항하는 민주시민들의 피해가 눈덩이처럼 불어나고 있다"며 "반민주 군부독재를 위해 군부 반란세력은 온갖 폭력을 동원하여 민주주의를 열망하며 저항하는 민주시민들을 학살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런 상황임에도 UN안전보장이사회는 고작 성명만을 발표했을 뿐 강제개입과 제재에 대해서는 미온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며 "UN이 창설 취지가 무색해지는 순간이 아닐 수 없다. 한국정부도 다르지 않다"고 꼬집었다.

이들은 "군부독재에 의한 고통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한국정부는 강력한 외교제재를 취하기는커녕 상황을 방관하고만 있다"며 "인류가 반드시 지켜나가야 할 민주주의란 공동선을 망각한 행보를 UN과 한국정부 모두 보여주고 있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또 "한국을 포함한 국제사회의 방관과 군부 반란세력에 의한 죽음의 공포에도 미얀마 민주시민들은 목숨을 걸고 오늘도 민주주의를 위해 싸우고 있다"며 "그리고 이 투쟁의 전선에는 수많은 미얀마 청년들이 있다. 민주주의와 정의를 바라는 청년세대가 민주화항쟁에 최전선에서 싸우고 있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들은 "우리는 군부독재를 타도하고 촛불혁명으로 불의한 정권을 몰아낸 한국의 민주시민으로서 또한 청년으로서 미얀마의 민주주의가 파괴되고 민주시민들이 죽어가는 것을 두고 볼 수 없다"며 "이에 우리는 한국정부를 포함해 UN이 미얀마 군부 반란세력에 강력한 제재를 가할 수 있도록 요구하기 위한 피켓시위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어 "매주 목요일 제주시청 상징탑에서 피켓을 들고 한국정부가 미얀마 군부 반란세력에게 강력한 외교제재를 가할 것을 요구하는 행동에 나설 것"이라며 "또한 UN안전보장이사회가 민주주의와 정의를 위해 즉각적으로 행동에 나설 것을 촉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들은 "우리는 미얀마의 민주시민들이 민주주의를 쟁취하는 그날까지 연대하고 행동할 것"이라며 "미얀마 민주시민들이 무사하기를 또한 민주화항쟁이 승리하기를 간절히 기원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들 단체들은 지난 11일에 이어 오는 18일과 25일 오후 7시 제주시청 상징탑 앞에서 미얀마 시민들에 대한 지지와 정부의 미얀마 군부 세력에 대한 제제를 촉구하는 피켓시위를 진행할 예정이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