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제주도당 "제2공항 '정상 추진.갈등 해소' 당론 결정"
상태바
국민의힘 제주도당 "제2공항 '정상 추진.갈등 해소' 당론 결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론조사, 사업 무효화 시킬 수준 아니다" 일축

제주 제2공항 건설에 대한 제주도민 의견수렴 여론조사 결과 '반대' 의견이 우세한 것으로 확인됐음에도 국토교통부가 제주도로 하여금 의견 제출을 요구해 논란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국민의힘 제주도당이 9일 '정상 추진'을 당론으로 제시했다.

국민의힘 제주도당은 이날 제2공항 정책방향 관련 기자회견을 열고 "여론조사 결과가 발표된 이후 도민 의견 수렴과 당직자 회의 등을 거쳐서 제2공항의 ‘정상 추진·갈등 해소 동시진행’을 당론으로 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여론조사 결과 반대 의견이 우세한 것으로 나타났음에도 '정상 추진'을 당론으로 정한 것에 대해서는, "여론조사 결과는 제2공항 사업 자체를 무효화하거나 중단시킬 수는 수준은 아니라고 판단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우리 내부의 작은 의견 차이 때문에 제주 미래를 위한 대형 국책 사업이 좌초되어서야 되겠느냐"면서 "성산 제2공항 사업의 정상추진과 갈등해소를 함께 진행하는 데 힘을 실어달라"고 호소했다.

또 "원희룡 도정은 여론조사 결과와 관련한 의견을 국토부에 제출함에 있어서 ‘제2공항 정상추진·갈등해소 동시진행’을 강력하게 건의할 것을 요구한다"고 밝혔다.

이날 국민의힘 제주도당의 당론 제시 기자회견은 제주도정이 국토부에 의견제출 기한(3월10일)을 하루 앞두고 나온 것이어서, 제주도정 내부와 일부 교감이 있었던 것 아니냐는 의구심도 나왔다.

한편, 국토부가 제주도에 의견제출을 요구한 것과 관련해 시민사회단체에서는 결정의 책임을 분산시키기 위한 책임 회피라는 비판을 하고 나선 가운데, 여론조사 결과에서 나타난 민의를 거스르는 의견을 제출할 경우 민선 7기 도정 말기 거센 후폭풍이 예상된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6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열십자 2021-03-09 17:20:28 | 223.***.***.82
제주공항 지연,결항,혼잡,교통대란 지겹습니다.제주 제2공항 하루빨리 추진되어야 합니다.이번 투표결과는 동쪽지역,서귀포지역은 찬성이 우세하고 서쪽지역 특히 제주공항 인근지역은 반대가 우세하다는 것은 대규모 국책사업에 따른 이익을 타지역에 내어줄 수 없다는 핌비현상을 극명하게 보여준 결과라고 볼 수 있습니다.하루 빨리 국가 백년대계를 보시고 지역균형 발전을 위해서 배려하고 양보하는 미덕을 보여 주시길 바랍니다..

미쳐날뛰는~!! 2021-03-09 16:51:43 | 117.***.***.35
비상도민회의는 갈등유발에 최적화되어있는 단체입니다.국토부항공정채관이 말하는 안전은 거래의 대상이 아니란 말을 완전무시하고 대안도없는 반대만 일삼고 있습니다.완전 반국가단체,테러리스트단체 같아요

2021-03-09 17:23:46 | 175.***.***.1
국민의힘 여론조사 해석 너무 자의적이고 오만하다
민심부터 제대로 읽어라

제2공항폐기 2021-03-09 17:26:00 | 121.***.***.5
국회의원 한명없는 당다운 시대착오 소리네요. 정치인이 다수의 의견을 안 따름 결국 니들같이 낙동강 오리알 되는겁니다.

도민 2021-03-09 22:51:19 | 39.***.***.84
국민들 생명과 안전이 걸려있는 거대한 항공기가 이 착륙하는 공항이라는 국책사업을 위임받지도 않은 2천5백명 주민에게 무작위로 전화를 걸어 찬반을 물어서 결정한다는 것이 머저리반대꾼들 아무리 돌들이라도 상식적으로 이해가 되는 얘기야? 반대꾼들 니들이 유치원생들이야? 이게 말이 돼? 전세계 어느 나라에서 아프리카 후진국같은 나라에서라도 이런 방법으로 결정한 사례라도 있었나? 반대를 할려면 사례를 들고라도 와서 반대를 하라고! 이런 말도 안되는 나쁜 선례를 남기게되면 앞으로 국가가 하고자 하는 꼭 필요한 국책사업 어떻게 집행할야? 아무리 반대꾼들 니들 이익이 우선이라고 하지만 이게 선진대한민국에서 일어날수 있는 있을수 있는 일이냐고? 상식이라고는 동네 똥개수준도 안되는 니들이 대우받을 가치가 있는 놈들이야?

제주사랑 2021-03-09 17:50:52 | 118.***.***.71
투표 잘합시다 미친놈들은 이제 그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