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제2공항 사전정보유출 의혹 수사 의뢰하라"
상태바
"국토부, 제2공항 사전정보유출 의혹 수사 의뢰하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상도민회의, '사전 유출 없었다'는 국토부 주장에 반박

지난 2015년 11월 발표된 제주 제2공항 성산읍 입지선정에 대한 정보가 사전 유출됐다는 의혹에 대해 국토교통부가 '사전 유출은 없었다'고 주장한 것을 놓고, 시민사회단체가 의혹 해소를 위해 국토부가 경찰에 수사를 의뢰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제주제2공항강행저지비상도민회의는 9일 반박 보도자료를 통해 "국토부는 여론호도를 중단하고 제2공항 사전정보유출 의혹에 대해 수사를 의뢰하라"라고 요구했다.

도민회의는 "국토부는 보도설명자료를 배포해 제2공항 입지선정과정에서 사전정보유출이 없었고 이에 따른 투기도 없었다고 발표했다"면서 "하지만 국토부의 해명은 주장에 불과하며 사실관계를 입증하는 것이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먼저 최종후보지 선정과정에서 사전정보유출이 있었다는 의혹과 관련해 국토부는 이를 직접 조사해 문제가 있었는지를 확인한 바 없다"며 "제2공항 개발계획과 관련된 정부여당, 국토부 관계자와 용역진, 자문위원, 제주도 도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사전에 정보가 유출된 사실이 있는지에 대해서는 직접 조사를 시행해야만 확인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도민회의는 국토부가 제2공항 입지정보 사전유출 및 투기 의혹을 보도한 언론사에 대해 언론중재위원회 조정을 통해 반론보도를 했다고 밝힌 것과 관련 "반론보도는 보도 내용의 진실 여부에 관계없이 그와 대립되는 반박적 주장을 보도하는 것에 불과하다"며 "반론보도는 투기가 없었다는 것을 입증하는 것이 아니라 국토부의 주장을 담았을 뿐 사실관계에 대해서는 증명된 것이 아무것도 없다"고 꼬집었다.

또 "성산읍 토지거래가 특이하게 급증한 부분은 2015년 제2공항 부지선정 결과 발표 이전에도 언론을 통해 보도된 바 있다"며 "심지어 다른 유력후보지들에 비해 성산읍의 토지거래는 매우 이상할 정도의 급증세를 보였고 그렇기에 이에 대한 의혹이 터져 나온 것"이라고 지적했다.

도민회의는 "국토부는 2015년 하반기인 7월부터 2공항 발표가 있던 11월까지 성산 지역 토지거래 건수가 그야말로 폭발적으로 증가한 사실과 이중 3분의 2에 달하는 64%가 토지거래가 서울 등 타 지역 거주자라는 사실에 대해서는 국토부도 이렇다 할 설명을 하지 못하고 있다"며 "따라서 국토부는 사실관계도 증명되지 않는 주장을 반론보도로 요청할게 아니라 경찰에 수사의뢰해서 사실관계를 명확히 밝힌 다음 정정보도를 요청하는 것이 타당할 것"이라고 강조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도민 2021-03-09 22:50:09 | 39.***.***.84
국민들 생명과 안전이 걸려있는 거대한 항공기가 이 착륙하는 공항이라는 국책사업을 위임받지도 않은 2천5백명 주민에게 무작위로 전화를 걸어 찬반을 물어서 결정한다는 것이 머저리반대꾼들 아무리 돌들이라도 상식적으로 이해가 되는 얘기야? 반대꾼들 니들이 유치원생들이야? 이게 말이 돼? 전세계 어느 나라에서 아프리카 후진국같은 나라에서라도 이런 방법으로 결정한 사례라도 있었나? 반대를 할려면 사례를 들고라도 와서 반대를 하라고! 이런 말도 안되는 나쁜 선례를 남기게되면 앞으로 국가가 하고자 하는 꼭 필요한 국책사업 어떻게 집행할야? 아무리 반대꾼들 니들 이익이 우선이라고 하지만 이게 선진대한민국에서 일어날수 있는 있을수 있는 일이냐고? 상식이라고는 동네 똥개수준도 안되는 니들이 대우받을 가치가 있는 놈들이야?

열십자 2021-03-09 14:41:30 | 223.***.***.82
제주공항 지연,결항,혼잡,교통대란 지겹습니다.제주 제2공항 하루빨리 추진되어야 합니다.이번 투표결과는 동쪽지역,서귀포지역은 찬성이 우세하고 서쪽지역 특히 제주공항 인근지역은 반대가 우세하다는 것은 대규모 국책사업에 따른 이익을 타지역에 내어줄 수 없다는 핌비현상을 극명하게 보여준 결과라고 볼 수 있습니다.하루 빨리 국가 백년대계를 보시고 지역균형 발전을 위해서 배려하고 양보하는 미덕을 보여 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