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제주국제감귤박람회 만감류 품평회, 윤진현씨 '금상'
상태바
2021 제주국제감귤박람회 만감류 품평회, 윤진현씨 '금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제주감귤박람회조직위원회(조직위위원장 양병식)는 8일 서귀포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에서 '2021 제주국제감귤박람회 만감류 품평회 시상식'을 개최하고 레드향, 한라봉, 천혜향 3개 품목의 수상자들에게 상패와 시상금을 전달했다.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된 만감류품평회는 제주의 고품질 만감류를 홍보하고 만감류 재배농가에 대한 자긍심과 영농의욕 고취를 위해 진행되고 있다.

지난 12월 21일 레드향을 시작으로 2월 19일까지 한라봉, 천혜향 출품감귤을 접수하고 별도 구성된 전문심사위원회에서 당도와 산도 1차 품질심사와 외관, 색택, 식미 등 2차 심사 후 최종 과원 현장 심사 과정을 거쳐 심사에 참여한 심사위원들로 구성된 수상자 선정 심의회에서 품목별 최종 수상자를 결정했다.

금상은 제주시 애월읍 하가리에서 레드향을 재배하는 윤진현씨에게 돌아갔다.

은상은 서귀포시 남원읍 남원리에서 레드향을 제배하는 현춘여씨와 남원읍 신흥리 한라봉 농가 강창민씨, 남원읍 의귀리에서 천혜향을 재배하는 양인호가 수상했다.

동상에는 남원읍 위미리 레드향농가의 양영호, 남원읍 신례리 한라봉농가 김영희씨, 조천읍 조천리 한라봉농가 김수일씨, 남원틉 태흥리 천혜향농가 고승일씨, 서귀포시 강정동 천혜향 농가 고석호씨가 선정됐다.

수상자들에게는 상패와 함께 금상 100만원, 은상 70만원, 동상 50만원의 상금이 주어졌다.

품목별 수상자들의 수상감귤은 오는 12일까지 서귀포농업기술센터 감귤홍보관 내 2021 만감류품평회 수상감귤 전시관에 전시돼 누구나 관람을 할 수 있다.

양병식 조직위 위원장은 “만감류품평회가 단순히 최고의 만감류를 선발하는 시상식에 그치지 않고 소비자들에게는 우수한 제주 만감류를 공급하고 수상농가들에게는 더 좋은 조건으로 출하를 할 수 있는 후속 조치를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