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지사, 상가 화재 막은 버스기사 김상남 씨에 감사패 전달
상태바
원희룡 지사, 상가 화재 막은 버스기사 김상남 씨에 감사패 전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8일 김상남씨에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8일 김상남씨에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원희룡 제주도지사는 8일 제주여객 사무실을 방문해 상가 화재를 막은 ‘시민영웅 버스기사’ 김상남 씨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김씨는 지난 2월 27일 오전 8시경 제주시 삼도일동 서사라 사거리에서 버스를 운행하던 중 상가에서 타오르는 불길을 발견한 후 버스 내 소화기를 활용해 화재를 초기 진압했다.

화재가 발생한 상가 인근에는 주유소가 위치해 있었는데, 인근에 사람이 없어 자칫 큰 피해로 이어질 수 있었던 상황이었다.

이런 상황 속에서 김씨가 위험을 무릅쓰고 화재를 초기 진압한 덕분에 119가 골든타임에 맞춰 대형 화재사고를 진압하면서 대형 화재사고를 조기에 막을 수 있었다.

원 지사는 이 자리에서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도민에게 큰 귀감이 된 것에 대해 제주도민을 대표해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도 소방당국은 건물 외벽 전산적력량계 전기적 요인으로 인해 화재가 발생한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화재로 인한 인명피해는 없었으며, 소방당국에 따르면 부동산 76만7000원, 물픔 등 148만2000원 총 224만9000원의 재산 피해가 발생한 것으로 집계됐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