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산과고, '자존감 향상 및 자아정체성 취업진로캠프' 운영
상태바
서귀포산과고, '자존감 향상 및 자아정체성 취업진로캠프'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교장 김수환)는 지난 4일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나는 나야'를 주제로 하는 '자존감 향상 및 자아정체성 확립을 위한 진로캠프 프로그램'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직업진로집중기간에 취업마인드 기초 세우기의 일환으로 기획된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자신의 욕망과 선호, 흥미, 관심을 스스로 발견하고, 성품적 특성과 강점, 재능을 파악해 자아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는 내용들로 구성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내용은△행복한 학교생활 △내 삶의 우선순위 △팀웍을 위한 공동체 과제수행하기 △내 삶의 목표(성공요인과 실패요인) △자신의 강점 △약점기회 △위기 파악하기 △포트폴리오(3년 계획 세우기) △내가 그리는 미래스케치 등이다. 

이외에도 '나의 정체성을 알고 나를 사랑하며 긍정적인 마인드 바꾸기 활동'과 '특성화고 학생으로서 취업관련 생각 바꾸기' 등의 활동도 실시됐다. 

학교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역할, 인생 목표, 가치관을 높여 전인격적인 정체감 형성 기회를 얻었으면 한다"며 이어 "자신의 강점, 적성, 가치관 등을 바탕으로 취업에 필요한 자질과 능력을 인식해 세상을 향해 당당히 나갈 수 있는 학생들로 성장할 것을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