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병원 망막진료팀, 제주 최초 망막.백내장수술 3200례 달성
상태바
제주대병원 망막진료팀, 제주 최초 망막.백내장수술 3200례 달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학교병원(병원장 송병철) 안과 망막진료팀(김진영, 이종영 교수)이 제주 지역 최초로 망막 및 백내장 수술 3200례 달성과 안구 내 주사 1만례 이상 시술이라는 성과를 거뒀다고 4일 밝혔다.

유리체 망막수술은 망막박리, 당뇨망막병증, 포도막염 등 실명을 초래하는 질환에 대한 수술로서, 수술이 매우 정교하고 세밀해 수술 술기를 익히기까지 오랜 시간을 요하는 까다로운 안과 세부 분야이다. 

또한 안구 내 주사 시술은 연령관련 황반변성, 망막혈관질환, 그 밖에 황반부질환의 치료를 위한 대표적인 시술로, 노인 실명 1위 질환인 연령관련 황반변성 질환이 급증하면서 안구 내 주사시술이 필요한 환자가 급증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제주대학교병원은 급증하는 수요에 맞춰 외래 내 감염관리가 잘 돼있는 주사공간을 마련했으며 진단 후 빠른 시간 내에 주사 치료가 이루어 질 수 있는 시스템을 구현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김진영 교수를 비롯한 제주대학교병원 망막진료팀은 "다양한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최소침습 유리체절제술을 대부분의 망막 수술방법에 적용하고 있어 환자의 빠른 회복과 좋은 수술결과를 보이게 됐다"며 이어 "그동안 축적된 풍부한 임상경험과 안과 관련 최신 의학소견을 바탕으로 최선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라고 다짐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