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치유의숲, 산림휴양체험 '궤영숯굴보멍 건강숲'운영
상태바
서귀포치유의숲, 산림휴양체험 '궤영숯굴보멍 건강숲'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궤영숯굴보멍 건강숲 지도. ⓒ헤드라인제주
궤영숯굴보멍 건강숲 지도. ⓒ헤드라인제주
서귀포시는 산림휴양서비스 제공을 위해 산림휴양해설사가 진행하는‘궤영숯굴보멍 건강숲’숲체험 대면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궤영숯굴보멍 건강숲’ 코스는 2020년 개발된 코스로서 제주의 산림문화를 느낄 수 있는 숲길로 옛 제주인의 삶을 돌아보고 치유의숲의 다양한 산림경관을 만날 수 있는 곳이다.
 
치유의숲에서 가장 멋진 경관‘엄부랑치유숲’을 지나 있는 그대로 보존된 ‘오고생이숲길’을 지나며‘벤조롱’, ‘쉬멍숲길’을 걷고, 해발 600m까지 올라 운동효과까지 있어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다.
 
대면프로그램 운영은 코로나19 사회적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조정되며, 하루에 오전 10시와 오후 2시 2차례에 걸쳐 각각 3시간씩 운영한다.
 
산림휴양관리소 홈페이지(healing.seogwipo.go.kr)에서 ‘궤영숯굴보멍’ 코스를 예약하면 이용이 가능하다.
 
왕복 약 5km 거리로서 탐방의 충분한 시간을 갖고 이용하는 것이 좋으며, 방문객의 이동시간, 신체적 고려 등을 위해 짧은 코스도 운영된다.
 
서귀포치유의숲 관계자는 "지역주민으로 구성된 산림휴양해설사의 구성진 이야기를 들으며 제주의 자연·문화가 가득 담긴 풍경속에서 건강을 증진시키며 힐링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