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25~28일 태풍급 강풍.호우 예보...비상체제 대비 돌입
상태바
제주, 25~28일 태풍급 강풍.호우 예보...비상체제 대비 돌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속 25~30m 가풍, 산간 150㎜ 이상 호우 예고

제주특별자치도는 25일 오후부터 28일까지 태풍급의 매우 강한 바람이 불고 산지와 한라산 동쪽지역을 중심으로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됨에 따라 재난대비체제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기상청 예보를 보면, 27일~28일은 해수면이 높은 기간으로 만조시간까지 겹치면서 폭풍해일로 인해 매우 높은 물결이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을 가능성이 높아 해안가 저지대와 해안도로 등이 침수피해가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기상특보에 따라 재난안전대책본부 비상 1단계를 가동하는 한편, ‘재난안전대책본부 실무반 편성 운영계획’에 맞춰 관련 기관과 긴밀한 협업체계를 통한 비상근무체계를 유지하기로 했다.

상황발생 시 비상근무 체계를 조기 가동해 인명·재산피해 예방 및 도민불편 최소화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도민들에 대해서는 강풍, 호우 등으로 인해  비닐하우스 및 축사·수산시설 등 시설물과 농작물 등이 강풍·호우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대비를 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외에도 △계곡이나 하천물이 갑자기 불어날 수 있으니 안전사고에도 각별히 유의 △한라산 둘레길, 오름, 올레길 출입 자제 △농·축산 보호 및 비닐하우스 등 농·축산시설 안전조치에 주의를 요청했다.

제주도는 25일 오후부터 강한 바람이 불면서 강풍 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높고 28일까지도 이에 대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해안가 및 방파제 접근을 자제하고 해안가 저지대 및 하천 주변에 주차된 차량은 안전한 곳으로 이동해야 한다.

강풍에 따른 시설물 파손 및 낙하물에 유의할 것과 공항 이용객에 대해서는 운항정보를 수시로 확인해야 한다.

해상에서도 강한 바람으로 인해 물결이 3~6m로 매우 높게 일면서 풍랑특보가 발효될 예정임에 따라, 출항 금지와 함께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에 대해 안전해역으로 이동 및 대피명령을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기상청은 25일 오후부터 제주도에 초속 10~18m의 강풍이 불고, 26일부터 27일 새벽까지는 순간적으로 초속 25~30m 이상의 돌풍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고 28일까지 강한 바람이 이어지겠다고 예보했다.

또 제주도 전역에 30~80mm, 많은 곳은 150mm 이상의 비가 내릴 것으로 내다봤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