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개발공사, '대한민국 창조경영' 6년 연속 대상 수상
상태바
제주도개발공사, '대한민국 창조경영' 6년 연속 대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김정학)가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1'에서 지속가능경영 부문을 수상하며 6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공사는 경영 이익을 지역사회에 환원해 균형 잡힌 발전을 추구하고 친환경 경영 체계를 확산하며, 상생 협력 생태계 조성, 주민·고객과의 소통 강화를 통해 'JPDC형 사회적 가치 체계 및 지속 가능한 경영관리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2019년 기업 활동에 ESG 원칙을 적용하도록 권장하는 유엔글로벌콤팩트에 가입하며 글로벌 기업 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 활동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하고, 지난해에는 사회적 책임경영을 명문화 한 첫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2020 JPDC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지속 가능한 제주의 미래가치 창출(Discover the Value)’이라는 슬로건 아래, △고객 △환경 △상생 △구성원 등 네 가지 핵심 가치를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사회적 가치 실현과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강한 의지를 담았다.

공사는 올해를 'ESG 선도 공기업'을 위한 원년으로 삼고 지속가능한 미래 가치 확보에 힘써 나갈 계획이다.

그 중 친환경 경영은 이산화탄소 저감을 통한 생산부터 수거, 새활용(업사이클)까지 전 과정을 포괄하는 국내 유일의 친환경 사업 모델인 '그린 홀 프로세스'(Green Whole Process) 경영을 본격화한다.

상반기 제주삼다수 무(無)라벨 제품을 출시하고, 먹는샘물용 재생 페트, 바이오 페트를 개발해 탈 플라스틱에 도전하며, 모든 사업장에서 신재생에너지 비중을 50%로 확대해 이산화탄소 저감에 나선다.

제주개발공사 김정학 사장은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이 커질수록 혁신은 어려움을 극복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며, "공사는 올해도 '제2의 창업 정신, 안정 속의 잔잔한 개혁'을 운영기조로 삼고, 지속가능한 미래 가치 확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제주개발공사 제주물홍보관 전경. ⓒ헤드라인제주
제주개발공사 제주물홍보관 전경.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