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들불축제 '드라이브인 오름불놓기', 탐나는전 구매 의무화...왜?
상태바
제주들불축제 '드라이브인 오름불놓기', 탐나는전 구매 의무화...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 "지역 소상공인 돕기 위한 취지, 이해해 달라"
제주들불축제 사전예약 홈페이지.
제주들불축제 사전예약 홈페이지.

제주의 대표적 문화관광축제인 '제주들불축제'가 오는 3월 8일부터 14일까지 제주시 애월읍 봉성리 새별오름 일대에서 열리는 가운데,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오름불놓기를 관람하기 위해 지역화폐 '탐나는전' 의무적으로 구매하도록 하면서 일부 시민들의 불만이 제기되고 있다.

제주시민 A씨는 '오름불놓기 드라이브인' 예약을 위해 제주들불축제 홈페이지를 방문했으나, ''탐나는전'을 5만원 상당 이상을 구입한 영수증을 첨부해야 신청이 가능하다'는 안내를 받았다.

이에 대해 A씨는 <헤드라인제주> 독자 제보를 통해 "코로나19 상황으로 인원을 제한하는 부분은 이해가 되지만, 탐나는전 구매를 강제하는 부분은 납득이 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제주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전체 참가자를 제한하는 부분과, 지역경제가 어려운 만큼 소상공인들을 돕기 위한 방법을 고민하는 과정에서 사전예약시 탐나는전 영수증 제출 의무화를 고민하게 됐다"면서 "시민들께서 지역화폐를 구매해 주시면 어딘가 사용할 것이고, 이를 통해 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이 되는 만큼 시민분들의 양해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제보2 2021-02-26 18:37:03 | 1.***.***.156
탐나는전은 카드만드는것으로 제출이라도 가능합니다.

문제는 공고에는 차량당 인원수 제한만 있는데 신청페이지에는 차량번호를 확정하여 기입해야 축제일에 참가가능하단겁니다
공고에는 없는 내용으로, 자차를 가지고 배로 입도하지 않는한
렌트카를 이용해야하는 타지인들은 불가능한 내용입니다.
제주 공무원분은 업체중에 차량번호를 안내해주는곳이 있다고하셨지만,문의해본 업체중에 가능한 곳은 없었고 선착순 이므로 미리 배정해줄수 없다고 답변했습니다.
특정한 업체에서 가능한 일을
안내도 해주지 않고 능력껏 찾아서 예약하라는것도 웃긴일 이지만, 그런업체를 안내해주는것도 불법알선에 해당하는 불공정 거래 아닙니까?
코로나시국이니 타지역사람들은 참여를 아예 제한하거나,
공고 당시부터 차량번호기재라고 정확한 내용을 알렸어야 합니다!!

청주 2021-02-25 20:57:59 | 175.***.***.23
지방에 사는 관광객입니다. 24일에 공지뜬걸 보고 탐나는 전 을 구매하려고 봤더니 카드 수령기간이 일주일이 넘어요. 그리고 공지사항을 보면 26일 27일에 걸쳐 신청하라고 되 있더라고요. 결국 관광객들은 신청하지 말라고 하는 뜻인거 같습니다.
제주시 관광진흥과에 전화로 물어보니 결국 타지역 사람들은 신청할 수 없다는 거라고 얘기하네요. 차발젹으로 제주도민들만 참여하라고 하지 왜 거기에 관광객을 넣어놨는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탐나는 전 충전이야 어차피 제주도 가서 쓰면 되니 이해해는 되는데 결국 일주일 넘게 걸리는 카드를 놓고 신청기한은 당장 내일부터라니.....우습네요. 타지역 사람들 우롱하는 일이네요. 제주도민들만 참여하는 축제라고 그냥 대놓고 말하면 안되서 그렇게 한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