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취약계층 청소년에 '꿈바당 교육문화카드' 발급
상태바
제주 취약계층 청소년에 '꿈바당 교육문화카드' 발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 30~50만원 학습비 지원 

제주특별자치도는 오는 3월 2일부터 12월 31일까지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도내 취약계층 청소년들의 학습비 지원을 위한 제주꿈바당 교육문화카드 발급 신청을 받는다고 25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의 초·중·고등학생 또는 한부모가족 및 양육시설 등의 초등학생이다.

연간 초등학생 30만원, 중학생 40만원, 고등학생 50만원이 지원된다.

단, 유사한 목적으로 지원받는 한부모가족 및 양육시설 등의 중·고등학생은 제외된다. 

제주꿈바당 교육문화카드는 가맹점으로 등록된 곳에서 학습에 필요한 강의, 진로·진학 컨설팅 및 학습 도서 구입 등에 사용할 수 있다.

가맹점 등록현황은 꿈바당 홈페이지(http://jeju.nhdream.c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카드 사용은 올해 말까지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특별자치도 평생교육과(전화 710-3626~8), 읍면동 주민센터 또는 꿈바당 홈페이지 콜센터(1577-8563)로 문의하면 된다.

제주꿈바당 교육문화 학습비 지원 사업은 제주도와 제주도 교육청이 협력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지난해 처음 시행됐다.

지난해 총 4079명에 대해 14억9900만원을 지원했으며, 올해에는 학생들이 다양하게 카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구입품목 및 사용 가능한 가맹점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송종식 제주도 특별자치행정국장은 "꿈바당 교육문화 학습비 지원 사업을 통해 저소득 청소년들의 학력격차가 해소되길 바란다"면서 "지원대상자들이 신청방법이나 신청 시기를 놓쳐 소외되는 일이 없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