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강정마을 주변지역 연결도로 개설 본격 추진
상태바
서귀포시 강정마을 주변지역 연결도로 개설 본격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평~강정 해안도로 외 3개노선 개설 및 확포장 
서귀포시 강정마을 도로개설 계획 위치도. ⓒ헤드라인제주
서귀포시 강정마을 도로개설 계획 위치도. ⓒ헤드라인제주

서귀포시는 민군복합항형관광미항 진입도로와 강정마을 주변지역 4곳을 잇는 연결도로 개설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2019년 2월 민군복합형관광미항 지역발전계획사업 변경 시 유보된 사업이다.

서귀포시는 지난해까지 국무조정실과 국방부 및 행안부 등 관계부처를 수차례 방문, 사업 타당성을 설득해 왔다. 지난해 9월7일 '2021년 제주 민군복합항 지역발전 사업' 국고보조금이 가내시됨에 따라 사업추진을 하게 됐다.

이 사업은 2025년까지 총사업비 448억원(국비 314억원, 도비 134억원)을 투입해여 강정~월평해안도로, 강정~대천 주민센터 연결도로, 강정동 동측도로, 강정동 선발질도로 등 4곳에 총 길이 5.98km, 폭 8~15m를 개설하게 된다.  

올해는 강정~월평 해안도로와  강정~대천 주민센터 연결도로에 대해 예산 70억원을 투자해 보상과 공사를 추진한다. 강정동 동측도로와 강정동 선반질도로는 도시계획시설을 결정할 계획이다.

특히 월평항에는 포토존 등을 설치해 지역의 명소로 거듭나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강정~대천주민센터 연결도로는 강정마을 숙원사업으로 주거여건 개선과 학생 통학로가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강정마을 주변지역 연결도로 개설사업으로 특색있는 도로 및 지역간 균형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