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산 환경을 지키는 사람들, "난개발 제2공항 건설 막아달라"
상태바
성산 환경을 지키는 사람들, "난개발 제2공항 건설 막아달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제2공항 건설에 대한 찬반 여론조사가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실시되는 가운데, '성산 환경을 지키는 사람들'은 9일 오후 5시30분 서귀포시 성산읍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난개발 제2공항 건설을 막아달라"고 호소했다.

이들은 "국토부의 엉터리 전략환경영향 평가를 막기 위해 저희 성산 환경을지키는사람들은 18개월 동안 지역 조사를 했다"며 "이 과정에서 전문가들이 했다는 국토부 전략환경영향평가가 얼마나 엉터리인지 확인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비전문가인 지역 주민들이 어렵지 않게 발견한 법정보호종 새들과 맹꽁이를 제대로 파악조차 하지 않고 전략환경영향평가를 제출했다"고 비판했다.

이들은 "우리가 조사한 결과, 성산-하도 권역은 세계 각지의 새가 모이는 ‘새들의 국제공항’으로 확인됐다"며 "우리가 직접 조사하여 촬영, 녹음한 법정보호종, 천연기념물 조류만 40종이 넘는다고 밝혔다.

또 "귀하다는 저어새, 매, 팔색조, 긴꼬리딱새, 방울새, 물수리, 말똥가리, 노랑부리백로 등 확인했고, 새 뿐 아니라 맹꽁이, 비바리뱀 등 보호종 생물도 만났다"며 "하도-성산 구간은 새들이 수시로 오가며 생활하는, 단일생태권"이라고 강조했다.

이들은 "우리가 오랫동안 조사한 결과 제2공항을 막아야 하는 이유는 차고도 넘친다"며 "이번 여론조사에서 난개발 제주제2공항을 막고 제주환경을 살려 달라"고 호소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겨니 2021-02-09 20:06:00 | 112.***.***.48
1.22일 여당대표 이낙연 부산방문시 지역산업 일으킬 경제공항 강조, 전후방 발전위해 공항만큼 효과적인 것이 없음, 관광산업과 마이스산업을 키우기 위해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공항 필요는 상식, 동남권메가시티 구축을 위해서도 신공항필요로 특별법 가동으로 적극 추진 ~~~ 참고로 2번 방문 함 ~~

제주자연사랑 2021-02-09 18:06:48 | 121.***.***.5
난개발 찬성하는 국민의 힘 싫어요. 제주 최대 환경파괴 난개발 제2공항도 싫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