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교통문화지수 평가결과, 17위→2위로 도약
상태바
제주시 교통문화지수 평가결과, 17위→2위로 도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국토교통부와 한국교통안전공단이 발표한 ‘2020년 전국 교통문화지수 실태조사’에서 인구 30만 이상의 29개 시 중에서 A등급으로 2위를 차지했다고 2일 밝혔다.

교통문화지수는 매년 전국 229개 시군구를 대상으로 인구기준 4개 그룹으로 구분해 △운전행태 △보행행태 △교통안전분야를 조사하고 지수화한 수치로 인구 30만 이상 시와 30만 이하 시로 구분해  평가하고 있다.
  
평가 결과 제주시는 86.36점(전국 평균 78.94점)을 받아 평가대상 2위(A등급)를 달성했다. 이는 지난해 17위에서 15단계나 상승한 수치이다. 

이번 결과는 횡단보도 및 교차로 조도개선 사업, 버스 대기 중 교통사고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읍‧면 정류소 승객유무 알리미 설치 등 교통안전 시책을 꾸준히 추진한 점이 평가 결과에 긍정적 요소로 작용한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제주시는 올해에도 어린이 보호구역 내 무인단속장비 설치, 교통안전 시설 정비, 횡단보도 보행자 안전을 위한 바닥 신호등 사업을 신규로 추진해 교통안전 예방에 힘쓸 예정이다.  

홍경찬 제주시 교통행정과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성숙한 제주시민의 교통안전 의식 개선 효과가 반영된 결과"라며 “향후에도 시민들과의 소통을 통해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