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 청원경찰 4명 채용...3월 원서 접수
상태바
제주도의회, 청원경찰 4명 채용...3월 원서 접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는 안전하고 효율적인 청사방호 등을 위해 올해 청원경찰 4명을 채용한다고 1일 밝혔다.

도의회 청원경찰 채용은 2019년도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로, 선발인원은 올해 퇴직예정자를 고려해 4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원서접수는 3월 2일부터 3월 4일까지 이며 지방자치단체 통합 인터넷 원서접수센터(http://local.gosa.go.kr)를 통해 응시하면 된다.

응시자격은 △'국가공무원법'에서 정한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고 △제주특별자치도에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갖고 있거나,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3년 이상 두고 있던 사람으로 △신체건강하고 양쪽 눈 시력(교정시력 포함)이 각각 0.8이상인 자는 응시가 가능하다.

선발 절차는 △1차 필기시험 △2차 서류전형 △3차 체력시험 △4차 면접 등 총 4단계로 진행되며 최종합격자는 신원조회 등을 거쳐 6월 중 채용할 예정이다.

유의할 점은, 도와 의회사무처가 같은날 청원경찰 채용 필기시험을 치르고 있어 중복 접수할 수 없음에 따라 어느 기관에 응모할지를 반드시 확인하고 응시해야 한다.

한편 2019년 실시한 도의회 청원경찰 채용시험에서는 3명 선발에 152명의 지원자가 몰려 평균 50대1의 경쟁률을 보인 바 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