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노지감귤.만감류 재배기술 온라인 교육과정 수강생 모집
상태바
제주, 노지감귤.만감류 재배기술 온라인 교육과정 수강생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 제주농업기술센터(소장 신양수)는 2021년 노지감귤 및 만감류 재배기술 교육 과정을 실시간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노지감귤 및 만감류 전주기 1년 과정으로 과정당 150명을 대상으로 각 각 5회씩 진행되며, 시기별 재배 핵심기술과 병해충 관리 방법을 내용으로 한다.

집합교육 이상의 품질 높은 교육 운영을 위해 실시간 라이브 방송(밴드)을 통해 전문지도사가 강의를 진행하고 교육생과의 실시간 질의응답이 가능하다.

노지감귤 및 만감류 재배하며 온라인 교육 수강이 가능한 농업인이면 신청 가능하며 PC 및 모바일 환경을 준비해 두어야 한다.

온라인 활용 교육신청 및 수강이 어려운 농업인은 제주농업기술센터 농촌자원팀(☎760-7723)을 통해 1:1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교육 접수는 노지감귤 재배기술교육은 2월 9일 9시부터, 만감류 재배기술교육은 2월 2일 9시부터 시작되며, 제주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agri.jeju.go.kr) 알림 코너에서 농업인 교육메뉴에서 100명, 전화(760-7723)로 50명 각각 선착순 모집한다.

교육에 80% 이상 출석자에게는 수료증을, 30% 이상 출석자에게는 교육 이수 확인서를 발급하며, 향후 코로나19가 완화될 경우 방역지침에 따라 집합교육과 병행해 진행할 계획이다.

김지원 농촌지도사는 "코로나19로 모든 교육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온라인으로 영농기술 교육을 추진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대면 교육보다 더 가까이 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농업인의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