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서부보건소, 국가 암검진 및 암환자 의료비 지원 추진
상태바
서귀포시 서부보건소, 국가 암검진 및 암환자 의료비 지원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서부보건소(소장 고행선)는 암을 조기 발견해 치료율을 높이고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국가 암검진 및 저소득층 암환자 의료비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국가암검진은 올해 홀수년도 출생한 의료급여수급권자 및 건강보험 하위 50%이하 가입자로 6대암(위암, 간암, 대장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폐암)검진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특히, 만 50세이상 대장암 검진대상자는 매년 분변잠혈검사를 반드시 받아야 한다.

암환자 의료비지원은 국가암검진을 통해 발견된 5대 암환자 및 의료급여수급권자, 폐암환자, 소아암환자 대상으로 지원하고 있다. 건강보험가입자는 하위 50%이하인 경우 연간 최대 200만원까지, 의료급여수급권자는 연간 최대 220만원, 소아암환자는 중위소득 120%이하인 경우 연간 최대 3000만원까지 지원하고 있다.

건강보험가입자는 해당년도 국가암검진 수검을 해야만 암환자 의료비지원이 가능하다.

서부보건소 관계자는 “암은 조기에 발견하면 90%이상 치료가 가능하므로 소중한 내 건강을 지키기 위해 시기를 놓치지 말고 국가암검진을 꼭 받아주시길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서귀포시 서부보건소 방문간호팀(전화 760-6242)과 국민건강보험공단(1577-1000)으로 하면 된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