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에너지공사, 현장 중심 조직개편...'발전단지사업소' 신설
상태바
제주에너지공사, 현장 중심 조직개편...'발전단지사업소' 신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린뉴딜사업처.지역에너지연구센터 확대 재편

제주에너지공사(사장 황우현)는 대내외 경영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핵심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현장 중심의 조직개편과 함께 인사를 단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조직개편은 △핵심사업 적기추진 의사결정단계를 5단계에서 3단계로  최소화 △보유설비 이용률 향상을 위해 도내 설비관리전문기업 육성 △그린뉴딜사업 선도적 대응과 청년벤처 일자리 창출 △내부 핵심 업무 전문역량 발휘 및 성과관리제도 도입 등에 맞춰 이뤄졌다.

이의 일환으로 공사 매출액의 90%를 차지하고 있는 발전설비 운영효율 향상, 판매수익 안정화, 신속 고장조치 등 지능형 설비관리 통합운영시스템(SI)의 구축과 운영을 전담할 '발전단지운영사업소'가 신설됐다.

또 정부와 제주도의 그린뉴딜정책을 선도하고 육·해상풍력사업개발과 전기차, 수소차 등 그린모빌리티 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그린뉴딜사업처'를 확대 재편했다.

새로운 글로벌 친환경 에너지 사업의 다각화를 위해 기존 '에너지개발연구센터'를 '지역에너지연구센터'로 재편했다.  이 센터는 신사업 수시 발굴 및 기획△그린수소 활용 비즈모델 개발 △도내 초중고, 대학, 청년 대상 교육체험과 홍보 등을 총괄하게 된다.

이와함께 도내 공공기관 최초로 단위 사업별 개발과 기획, 추진을 책임지고 시행할 수 있도록 전문관(PM: Project Manager)제도를 도입했다.

이러한 조직개편에 따라 인사도 단행됐다.

발전단지운영사업소 소장에 이상종, 지역에너지연구센터장에 강병찬(겸임), 경영기획처장에 김민호(그린뉴딜사업처장 겸임)가 발령됐다.

김민호 경영기획처장은 “올해는 제주에너지공사 정책의 적기 추진과 해상풍력사업 착수, 그린수소 상용화, 전기차 V2G 등 공사의 사업다각화를 위해 중요한 시기”라며 “이번 조직개편으로 현장 경영을 실천하고 도민과 소통․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