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새일여성 인턴' 확대...고용장려금 추가 지급
상태바
제주도 '새일여성 인턴' 확대...고용장려금 추가 지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코로나19' 확산으로 고용 위기를 겪고 있는 제주지역 재직여성과 경력단절여성에 대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 10억원보다 3억원 증가한 총 13억원을 투자한다고 밝혔다.

특히 장기간 직장으로부터 이탈됐던 경력단절여성에 대해는, 새로운 일터에 보다 빨리 적응할 수 있도록 여성새로일하기센터(새일센터)의 새일여성 인턴사업에 대한 참여 요건 완화 및 참여자를 확대한다.

우선 5인 미만 업체도 본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자격요건을 금년에 한해 한시적으로 완화하고, 지원대상도 기존 66명에서 97명으로 확대함으로써 경력단절여성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새일여성 인턴사업에 참여하는 기업에게는 인턴지원금 80만원씩 3개월간 240만원 지급하고 참여 인턴에게도 근속장려금 60만원을 지급하며, 특히 올해에는 인턴 종료 후 6개월 이상 고용 유지시 기업에게 새일고용장려금 80만원을 추가 지급한다.

도내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제주새일센터 △서귀포새일센터 △한라새일센터 3개소가 운영 중에 있으며, 취업상담사 17명과 직업상담사 4명이 종사하며 취·창업 정보제공 및 상담, 취업 후 직장 적응 지원 등 경력단절예방과 경제활동 촉진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임태봉 제주도 보건복지여성국장은 “혼인․임신․출산․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에게 취업상담, 직업교육훈련, 인턴십 및  취업 후 사후관리 등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해 여성의 경제활동 지원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