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기자협회, 2020 제주도기자상 수상자 선정
상태바
제주도기자협회, 2020 제주도기자상 수상자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기자협회(회장 박정섭)는 2020년도 제주도기자상 수상작 3개 부문 총 5편을 선정했다고 18일 밝혔다.

제주도기자협회는 언론계·학계·시민사회단체 등 외부 전문가로 제주도기자상 심사위원회(위원장 김범훈)를 구성해 취재보도, 기획취재, 보도사진·영상, 편집 등 4개 부문에 출품한 총 24편을 대상으로 심도 있는 심사를 벌였다.

취재보도부문은 △제민일보 한권 ‘영아 20만원 입양 파장’ △한라일보 송은범 ‘학교급식소 손가락 절단사고’가 공동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기획취재부문은 △KBS제주 채승민·고진현 ‘2개의 공항, 제주의 갈림길’ △제주일보·제주CBS·제주MBC 4·15총선 공동기획 ‘선택 2020, 유권자가 미래다’가 공동수상작으로 선정됐다.

보도사진·영상부문은 △연합뉴스 박지호 ‘해병대 사격훈련 마친 손흥민’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편집 부문 수상작은 없다.

김범훈 심사위원장은 “우열을 가리기 힘들 정도로 출품작들 면면이 우수했다”며 “심도있는 취재와 사회적 약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고, 지역갈등 해소를 위해 노력한 점이 돋보이는 등 지역언론의 역할과 방향성을 제대로 정립했다”고 심사평을 남겼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